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리뷰

미러리스 카메라 NX300 스마트한 성능, 3D 촬영까지





[미러리스 카메라 NX300 관련 글]

 

빠르게 찍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다양한 필터와 기능들 덕분에 사진을 찍는 재미가 배가되는데요. 오늘은 제가 즐겨쓰는 필터와 기능을 중심으로 NX300의 매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X300은 마치 레트로 모던한 디자인으로 위장이라도 한 듯 시간이 지날수록 유용한 기능들을 발견하게 되는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를 사용한 지 어느덧 3주가 지났는데 아직도 "와 이런 기능도 있어?"란 말을 하게 되거든요.

 

 

요즘은 스마트 필터를 재밌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NX300의 다양한 스마트 필터들을 사용하면 심심한 일상도 재밌게 표현할 수 있거든요. 그 중에서도 특정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을 흑백으로 처리하는 필터는 셔터를 누르는 순간 개성있는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세밀하게 색을 캐치하기 때문에 포토샵 등을 이용해 따로 보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색상 강조(또는 제거) 필터는 빨강, 초록, 파랑, 노랑색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외에 비네팅, 미니어처, 수묵화, 색연필, 수채화, 담채화, 유화, 아크릴, 반전 필터가 있는데, 저는 위 사진처럼 화면 주변을 어둡게 처리하여 상대적으로 중앙부가 밝게 강조되는 비네팅 효과와 아래 사진처럼 중앙부만 선명하고 화면 항하는 흐리게 연출해 미니어처 느낌을 주는 미니어처 필터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개성을 불어 넣어 주는 NX300의 스마트 필터! 탐나는 기능이죠?

 

 

 

다음으로 소개할 기능은 Wi-Fi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기능인데요. 스마트 필터가 맛보기였다면 지금부터가 진짜 NX300의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 'Samdung SMART CAMERA App'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NX300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하는 모바일 링크,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로 보이는 영상을 보고 촬영할 수 있는 리모트 뷰파인더 기능, 카마레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PC로 전송하는 기능, 이메일로 전송하는 기능,  Facebook,  Picasa, You Tube, SkyDrive로 전송하는 쇼셜&클라우드 기능, 그리고 DLNA기능이 있는 디바이스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올쉐어까지 Wi-Fi를 기반으로 하는 NX300의 스마트한 기능들이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들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기능은 리모트 뷰파인더와 올쉐어 기능입니다.

 

 

리모트 뷰파인더는 스마트폰 화면을 뷰파인더로 만드는 재밌는 기능인데, 위 사진처럼 단순히 뷰파인더처럼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NX300을 원격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올쉐어!! 촬영한 사진을 대화면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실과 안방 등 집안의 모든 TV에서 재생할 수 있는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특히 3D렌즈로 촬영한 3D 사진과 영상을 외장하드나 USB메모리에 옮기지 않고 올쉐어를 이용해 3D TV에서 로 바로 재생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올쉐어로 카메라와 TV를 연결하려면 TV도 Wi-Fi에 연결해야 합니다^^ 지식in에 "스마트TV를 구입했는데 올쉐어가 안 된다"고 질문을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전부......Wi-Fi연결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올쉐어를 시도하셨더라고요. Wi-Fi를 기반으로 하는 나머지 스마트한 기능들은 특별히 소개를 하지 않아도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을 거 같아서 패스! 다음으로 소개할 대박 기능은 3D촬영 기능입니다.  

 

 

NEX300이 세계 최초로 2D와 3D를 모두 촬영할 수 있는 45mm F1.8 2D/3D렌즈와 만나 3D 입체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 거죠. 3D 콘텐츠가 부족해서 3D TV를 2D로만 즐기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가족, 친구, 애완동물을 주인공으로 3D 사진은 물론이고 3D 동영상까지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NX300으로 촬영한 3D 사진의 입체감! 정말 궁금하시죠? 저도 정말 궁금했는데요. 3D TV를 유저분들을 위해 제가 촬영한 3D 사진을 선물해드리겠습니다.

 

 

1.zip  2.zip  3.zip 4.zip

 

S라인의 레이싱 모델분들을 3D로 감상해보세요^^

 

 

3D TV를 아직 구입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혹시 연사로 촬영하면 입체감이 표현될까해서 NX300의 연사 기능을 이용해 셔터글라스를 촬영해 봤는데 3D 영상의 퀄리티를 보여 드리는 건 불가능하네요;;;

 

 

아무튼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재생 방법은 다운로드만큼이나 간단합니다. 리모컨의 3D버튼을 누른 후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사진을 3D로 감상할 수 있거든요! 해당 파일은 삼성 3D TV에서만 재생되는 건 아니고 타사 제품에서도 재생 가능합니다.

 

동영상 자료도 올리고 싶은데 10Mbte 이상은 업로드가 안 되네요. 삼성 3D TV유저들이 NX300으로 촬영한 3D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NX300 3D 웹하드가 생기면 좋을 거 같습니다.

 

 

3D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도대체 하나의 렌즈로 어떻게 3D를 표현할 수 있지?"라는 의문이 생기셨을 겁니다. 3D 중계를 하는 EPL이나 NBA를 보면 두 개의 렌즈가 달린 3D 카메라가 종종 등장하는데 하나의 렌즈로 3D를 촬영할 수 있다고 하니 저도 어떻게 하나의 렌즈로 3D 촬영이 가능한지 궁금했었는데요. 비밀은 렌즈 속에 있었습니다!

 

 

렌즈 옆에 2D/3D 설정 스위치가 있는데, 저 2D로 설정해두면 일반 렌즈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3D로 설정하는 순간 45mm F1.8 2D/3D렌즈는 트랜스포머처럼 변신을 했습니다.

 

바로 이렇게!!!!!!!

 

 

렌즈가 둘로 나뉘면서!!

 

 

동일하 피사체를 사양쪽에서 촬영해 사람이 눈으로 보는 듯한 입체감을 표현하는 거죠.

 

 

이제 3D 콘텐츠는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네요.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국내에 3D TV가 출시된지 3년 만에 보금형 3D 렌즈가 상용화되다니;;;;;; 

 

▲ 신촌 현대백화점에서 촬영한 연세대학교와 신촌 풍경

 

마지막으로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NX300의 스마트한 기능은 파노라마 모드인데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파노라마 모드 중에서 가장 안정적이면서 자연스럽게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더. 위 사진은 화각이 좁은 45mm 렌즈로 촬영했는데 18mm로 촬영을 하면 훨씬 와이드한 앵글의 사진을 얻을 수 있겠죠?

 

 

지금까지 제가 자주 애용하는 기능들을 중심으로 NX300의 스마트한 기능들을 소개해봤습니다. 이 외에도 얼굴의 잡티를 제거해주는 뷰티 페이스 모드, 그룹 사진 촬영 후 각 개인의 베스트 포토를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페이스 모드, 녹색톤과 파란색 톤을 강조하는 풍경 모드, 가까이 있는 물체나 텍스트를 촬영할 때 유용한 메크로 모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순간포착할 때 유용한 순간 동작 포착 모드, 부드럽고 풍부한 색상을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노출에서 사진을 촬영해 통합해주는 풍부한 색초 모드, 역광에서 실루엣을 촬영하는 실루엣 모드, 일몰을 강조해주는 석양 모드, 사진을 결합하여 플래시 없이도 저조도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만들어 주는 야경 모드, 장노출을 이용한 폭포물결 모드, 불꽃놀이 모드, 빛줄기 모드, 촬영한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검출된 장면에 적합한 필터를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크리에이티브 모드까지... 모두 다 설명하려면 보고서를 작성해야 할 만큼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디지털프라자나 마트에서 NX300을 경험해보면 왜 NX300이 그냥 미러리스 카메라가 아니라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