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CAMBALL SG-31] 캠볼 개봉기, 사이언스 베슬을 만나다!

반응형
맛있는 IT[CAMBALL SG-31]

소형 카메라? 캠코더? 캠볼을 뭐라고 표현해야 할 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캠볼이라는 녀석이 드디어 도착했는데요.
캠볼은 스타넥스라는 국내의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작고 독특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얼리어답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제품의 구성품과 외형(디자인)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캠볼을 포장한 박스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DSLR박스 크기 정도? 탁구공만하다더니...... 배구공만한 거 아닌가 살짝 걱정이 되더군요.


박스를 개봉해보니 카메라와 기본팩이 들어 있는 케이스와 함께 스포츠팩, 방범팩이 추가로 들어 있었어요. 제품 케이스는 마치 PC게임 케이스를 연상케 했습니다.


캠볼 케이스의 YouTube로고가 눈에 들어왔는데, 유투브 로고가 왜 붙어 있는지는 사용하면서 알게 되겠죠? 오늘은 '캠볼 개봉기'인 만큼 박스 속에 무엇이 들어 있나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방범 팩

방범팩

▲ 방범 팩 내용물


방범 팩에는 USB 전원 연결선, 어댑터, 사각거치대가 들어 있었습니다. 사각거치대에 캠볼이 쏙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거치대

▲ 사각 거치대와 캠볼


2. 스포츠 팩

스포츠 팩

스포츠 팩에는 레프팅 등 물놀이 중에 캠볼을 보호해줄 방수 캡과 자전거 등 스포츠/레져 아이템에 고정시킬 수 있는 거치대가 들어 있었습니다.


방수팩은 각종 밴드에 걸 수 있도록 집게가 있었는데 구명조끼, 수경 등에 쉽게 고정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방수를 위한 아이템인 만큼 방수캡을 닫을 때 힘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캡의 교합이 맞지 않은 상태에서 과한 힘을 가할 경우 파손의 위험이 있어 보였습니다.

따라서 교합을 잘 맞춘 후에 캡을 닫아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한 번 캡을 닫으면 물이 들어갈 걱정은 '뚝'! ^^ 방수 100%! 일 듯 합니다.

레져 거치대

자건거 등의 레져용품에 부착할 수 있는 위 장치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고무재질의 '고정보조장치'와 '볼트' 덕분에 최소 지름 1.5cm의 폴대에도 고정이 가능하고, 최대 지름 3cm의 폴대에도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레저 거치대

▲ 1.5~3cm 사이의 폴대에 고정이 가능한 레져 거치대


3. 기본 팩


기본 팩을 열었더니 드디어 캠볼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캠볼 기본 팩의 구성은 상당히 다양했는데요.



USB충전 케이블과 AV케이블이 하나로 연결된 재밌는 연결선, USB 연결 젠더, 다용도 거치대, 이어폰과 이어폰 연결 젠더, 2G 미니 SD메모리 카드와 아답터, 그리고 최소 손목에서 최대 허리에까지 착용이 가능한 밴드가 들어 있었습니다.

밴드

▲ 손목에 착용한 모습


거치대와 캠볼

▲ 다용도 거치대에 캠볼을 부착한 모습


디자인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치 스타 크래프트의 사이언스 베슬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은 이 녀석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는데요. 캠볼을 디자인하신 분은 아마도 터미네이터의 눈을 상상하며 캠볼을 디자인 했던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안에 들어오는 캠볼

▲ 조작이 간편한 네비게이션형 버튼


렌즈 후면에 있는 5개의 조작 버튼은 누르기도 편했고 남녀노수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이 쉬웠습니다.

캠볼의 미려한 디자인

▲ 별도의 화면 없이도 현재 상태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표시등


또한 조작 상태를 조명으로 표시해줘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캠볼의 방범 팩, 스포츠 팩, 기본 팩의 구성품을 살펴봤습니다.

이 많은 것들을 언제 다 사용해보나 걱정이 앞서는데, 차근차근 하나씩 사용해보고 사용 후기를 남겨볼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캠볼의 이미지를 몇장 더 공개하며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캠볼과 벤취

▲ 캠볼과 친구들


캠볼과 친구들

▲ 탁구공 친구들에 비해 외소한 체격의 캠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