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극장에서 월드컵 응원중에 화면이 꺼진다면?

반응형

약 여러분이 1인당 10,000원을 내고 극장에서 월드컵 경기를 관전하고 있는데 갑자기 화면이 꺼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국내 유명 멀티플렉스 P사에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해 시민들의 불만이 폭발했습니다.

영화안내

그리스전을 5관에서만 상영하기로 했던 P사의 S점은 경기 당일 초대형관인 1관에서도 그리스전을 상영키로 결정해 경기 시작 20분을 앞두고도 잔여석이 279석이나 있더군요. 그런데 경기 중 5관의 화면이 꺼지면서 5관에서 대표팀을 응원하던 시민들이 1관으로 이동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동중인 모습

▲ 경기 중에 이동중인 시민들


1관에서 응원을 하던 분들도 짜증스럽기는 마찬가지였을 겁니다. 5분 가까이 혼란이 계속되었고 시민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극장의 내부 등까지 밝혔으니까요.

해당 극장은 위성상의 문제로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지만 위성상의 문제였다면 1관에서는 왜 수신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던 걸까요? 또한 위성 문제였다면 위성문제로 수신이 고르지 못한 점 양해해 달라는 자막이 나왔어야 할텐데, 오늘 집에서 녹화방송을 보니 위성 문제는 없었더라구요. 순간 '1관 348명 정원에 270여석의 잔여석 존재, 5관은 매진시 140석! 결국 1관으로 전무 몰아 넣는 게 경제적이라서 그런건 아닌가?'라는 의혹까지 생길 정도였습니다.

아무튼 경기 중간에 관을 옮기고 어렵게 예매한 명당 자리가 아닌 허접한 좌석에 앉아 응원을 하자니 흥이 나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박지성 선수가 멋진 추가골을 추가시키며 불쾌지수를 어느정도는 낮춰줬지만 뭐 이런 개 같은 경우가 다 있나 싶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나니까 다시 잃어버린 5분이 억울하기도 하고, P사의 불완전이행에 대한 보상도 받아야 할 것 같아서 항의를 했더니 환불을 해주더라구요.

환불

▲ 환불을 하기 위해 대기중인 시민들


혹시 오늘 P사의 S점에서 저와 같은 불쾌한 경험을 하고도 환불을 받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영수증을 가지고 P사의 S점을 방문해 환불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P사는 이번 사태에 대해 명확한 해명과 사과를 하길 바랍니다. 오늘 극장을 찾은 분들은 집에서 봐도 되는데 1인당 10,000원이나 내고 극장을 찾은 이유는 최상의 환경에서 월드컵을 즐기기 위함이었을 겁니다. 그런데 그런 분들에게 최악의 상황을 만들었으니 환불해줬으니 끝났다고 생각하는 건 너무 안일한 태도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