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3DTV] 박지성은 어떤 3D TV 볼까?

국언론으로부터 역시 맨유맨이라는 찬사를 받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캡틴 박지성, 그는 과연 어떤 3D TV를 볼까요?

우선 박지성 선수가 삼성 파브 Full HD 3D LED TV 챌린저들에게 응원메세지를 보낸 것으로 봐서 박지성 선수는 삼성 3D TV를 시청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정말 박지성 선수가 삼성전자의 3D TV를 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제품을 감상하고 있는 사진이 있어야 하겠죠!

박지성축하메세지

▲ 삼성 파브 Full HD 3D LED TV 챌린저에게 보낸 응원 메세지



그런데 이번에 박지성 선수가 삼성 3D TV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면서 '박지성 선수는 삼성 3D TV를 본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박지성,이청용, 박주영, 허정무

▲ 사진 출처 : K모바일 박동민 기자


위 사진은 삼성전자가 국가대표 경기 분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파주 NFC에 기증한 삼성 3D TV로 평가전 경기를 감상하는 장면인데요. 평가전이 3D 방송으로 중계되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3D로 경기를 다시 볼 수 있는걸까요? 바로 삼성 3D TV에는 2D→3D 변환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 2D→3D 변환기능은 삼성 제품이 국내제품 중에서 유일합니다]


그럼 과연 3D로 변환한 입체영상이 경기 분석에 도움이 될까요?
동일 제품을 사용중인 제 경험상 경기력 분석에는 도음을 줄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축구는 훨씬 더 재밌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분석 시간에 지루함을 없애줘서 대표팀에게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특히 위닝 일레븐을 즐기는 박지성 선수에게 3D TV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었을 것 같은데요. 위 사진을 보면 박지성 선수가 가장 관심있게 3D영상을 감상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치 "3D TV로 에브라랑 위닝 하면 대박이겠는데?"라는 표정으로 관심을 보이는 박지성 선수가 귀엽게 느껴집니다(이상 소설).

위닝 변환

2D 오락을 3D로 변환했을 때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신 분은 다스베이님의 글을 참고하세요.
<다스베이님의 3D 체험기 : http://cafe.naver.com/pavvled.cafe>

아무튼 K모바일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각 팀의 경기를 3D TV로 함께 관람한 박지성, 이청용, 박주영 등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3D TV로 축구 경기를 보니 마치 경기장에서 경기를 뛰며 전술훈련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며 “입체영상으로 상대팀의 생생한 움직임이 눈앞에서 관찰되니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남은 기간 철저하게 준비해 국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승리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고 합니다. 허정무 감독도 "3D 입체영상으로 축구 경기를 보니, 실제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과 함께 상대 선수들의 움직임도 입체적으로 파악돼 각 상황에 따른 우리 팀의 전략을 더욱 폭넓게 분석할 수 있다” 며 “3D 입체 영상을 통해 축구 대표팀의 전략도 입체적으로 마련해 16강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고 합니다.

3D 축하행사

▲ 세계최초 지상파 3D 중계 기념행사 현장


한편 KBS는 지난 5월 20일 대구국제육상대회를 세계 최초로 지상파 3D 중계를 했고 16일 후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3D 카메라로 촬영한 오리지널 3D를 안방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3D TV를 보유한 축구팬의 한 사람으로써 3D 산업이 더욱 발전해 EPL은 물론 국내 K리그도 3D로 실시간 중계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