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3D TV]아바타 블루레이, 세계최초 Full HD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보다!




3D 영화 아바타를 2D로 감상하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지난달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가 2D 블루레이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3세대 광디스크로 불리는 블루레이 디스크에 담긴 아바타는 어떤 모습일까요?
우선 DVD와 블루레이의 해상도 차이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바타

사진 출처 : 아바타 스틸컷


576p의 DVD와 1080p의 블루레이의 해상도는 위 화면처럼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세계 최초 Full HD 블루레이 플레이어 BD-C6900기준). 1080p를 지원하는 Full HD TV에서 576p의 저해상도 DVD를 본다면 1080i/p 해상도의 Full HD TV에게 미안하겠죠? 해상도 뿐만 아니라 무압축 음원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특권입니다


그럼 삼성 BD-C6900로 본 아바타 2D 블루레이는 어땠을까요?
3D와는 또 다른 감동이 있었는데요. 엄청나게 선명한 화질은 3D로 변환하지 않은 상태임에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생생했습니다. 

2D로 감상한 후  삼성 파브 Full HD 3D LED TV의 핵심 기술인 2D→3D 변환 기능을 이용해 입체영상을 감상해봤습니다(2D→3D 변환 기능은 리모콘의 3D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바타를 디지털관과 3D 전용관에서 3D로 감상해보고 2D 디지털관에서도 감상해봤지만 BD-C6900과 삼섬 Full HD 3D LED TV로 감상했을 때가 가장 선명했습니다. 입체감은 당연히 3D 전용관에서 볼 때가 우수합니다. 하지만 3D 전용관에서 볼 때도 입체감을 극대화한 장면에서는 포커스가 완벽하게 합쳐지지 않아 짜증났던 기억이 나는데 3D TV로 감상할 때엔 그런 불편이 전혀 없었습니다.

내년에는 3D 버젼의 아바타 블루레이가 출시된다고 하니까 그때 삼성 3D TV로 감상하는 아바타 3D가 진짜 아바타 3D가 아닐까요?


이 외에도 북극의 눈물, 나니아 연대기 등의 블루레이 타이틀을 감상해본 결과! 역시 블루레이는 DVD와는 비교 할 수 없는 감동이 선물하더군요. 


북극의 눈물은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4~5세 유아들도 선명한 화질로 북극곰과 썰매개를 보는 것이 재밌는지 푹 빠져서 보더라구요. 

DVD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진짜 같은 화질을 선보이는 블루레이를 더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가 더 많이 출시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 ....
    죄송한 말씀이지만은....

    안경을 쓰지 않는 3D 기술은.. 아직 미흡합니다

    (사실 지금 3D 기술도 미흡하고요)

    빛이라는게 뻗어가는 성질이 있어서.... 한 물체에 고정 시킬려면 벽같은게 있어야 하거든요

    (프로젝트 빔처럼 말이지요)

    같은이유로.. 현실에서는 광선검을 만들지 못하지요

    • 안경을 쓰지 않는 기술은 이미 존재합니다. 하지만 안경을 썼을 때에 비해 현저히 색감 등이 떨어집니다.

      안경을 쓰지 않고 입체감을 느끼는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더라도 결국 안경을 쓰고 3D를 감상하는 것보다는 화질이 떨어질 겁니다.

      현재의 3D 기술이 완벽하진 않겠죠. 하지만 3D TV로 3D 타이틀(몬스터vs에어리언 등)을 감상해보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