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뉴데일리, 광주민주화운동을 사태로 표현

반응형

내가 가장 싫어하는 언론(?) 뉴데일리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욕보이는 기사를 노골적으로 게재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법철이라는 자는 뉴데일리에 칼럼(?)을 기고했는데, 제목과 본문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각각 광주사태, 5.18 광주사태라고 표현했다. 이는 '3.1독립만세운동'을 '3.1사태'라고 부르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발언이다.

이러한 일이 가능한 것은 희대의 살인마 전두환과 그 잔당을 척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척결은커녕 사면복권까지 시켜주는 바람에 매달 소중한 혈세까지 투입해서 그들의 품위를 지켜주고 있으니, 어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전두환의 군사독재정권은 쿠데타와 5월 광주민주화운동을 무력으로 진압하고 탄생했다. 역사학자들은 전두환 정권시대는 극심한 부정부패와 민주화운동 탄압, 고문, 살인, 인권유린행위를 저지른 정권이라는 역사적 평가하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도 당시의 민주화운동을 부정하고, 오히려 전두환을 추종하는 세력이 있다는 것은 잘못된 과거 청산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다.


좌우를 떠나 편향된 시각과 역사를 왜곡하는 언론(?)은 절대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없을 것이며, 언론이라고 부를 수도 없을 것이다. 또한 이러한 기사를 메인에 올려준 네이버도 반성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