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인도전 올인할 필요 없는 이유

반응형
한국 인도 인도 한국 한국 인도, 한국 인도, 한국 인도 예상결과 한국 인도 경기 대진표


조 1위로 진출했을 때 좋은점 : 결승 진출권을 두고 펼쳐지는 일본과의 운명적인 한일전을 볼 수 있고, 동시에 일본의 결승 진출 우리 대표팀이 차단할 수 있음.

조 2위로 진출했을 때 좋은 점 : 네쿠남이 이끄는 숙적 이란을 조기에 탈락시킬 수 있음.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지느님이 보여줬던 해딩골을 다시 볼 수 있을 것 같음.

어쨌든 우리 나라의 결승 상대는 호주 or 일본 or 이란임! 특히 조 1위를 하든 조 2위를 하든 결승에 진출하려면 무조건 일본과 이란을 격파해야 함!     

하지만!! 인도전엔 올인하면 안되는 이유

베스트 일레븐 중에서도 핵심 전력인 박지성, 이청용 선수는 소속팀에서 혹사를 당하고 대표팀에 합류한 선수이기 때문에 휴식할 시간이 필요하고, 수비의 핵심인 이영표 선수도 고령인 점을 감안한다면 체력회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차두리, 기성용, 이정수 선수가 인도전에서 경고를 받게되면 8강전에 출전할 수 없기 때문에 이들은 가능하면 쉬게 해줘야 할 것입니다. 

특히 조1위를 사실상 확정지은 이란은 마지막 북한전에서 베스트 일레븐에게 휴식 시간을 줄 것으로 예상되기에 우리 대표팀의 주축 선수들도 체력 비축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이란을 격파하면 4강전에서 우즈백과 요르단의 승자와 만나게 되기 때문에 일본과 결승 진출권을 놓고 경쟁하는 것 보단 부담이 덜 할 것입니다. 즉! 토너먼트라는 살얼음판에서 한 숨 고를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는 거죠.

반면 조1위로 진출하면 끈적끈적한 플레이를 펼치는 이라크, 체력 소모가 큰 일본, 아시아 피파 랭킹 1위에 빛나는 강호 호주 또는 지느님도 피하고 싶어하는 중동의 강호 이란을 연거푸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최선 같지는 않습니다.인도 한국 한국 인도, 한국 인도, 한국 인도 예상결과 한국 인도 경기 대진표
 



아무튼!
저는 개인적으로 오늘 밤 펼쳐질 인도전에서 한국 축구의 미래 손흥민 선수를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