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자전거 역주행 당황하면 당한다!

반응형
전거 역주행 동영상! 
저도 작년 이맘때 자전거 역주행 동영상과 비슷한 경험을 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후진을 하고 있는데, 멀리서 할아버지 한 분이 자전거를 타고 제 차 쪽으로 달려오고 있더군요. 전 당연히 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한 후 브레이크를 밟고 사이드까지 올린 상태에서 할아버지가 지나가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 할아버지는 제 차 뒤에 멈춰서더니 제 차가 후진하기를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크락션을 울렸더니 차가 빠져나갈 수 있을 만큼 살짝 뒤로 물러서길래, '볼일이 있나 보다' 하고 조심스럽게 후진을 했습니다. 후방 감지카메라와 후방감지 센서를 보면서 서서히 후진하고 있는데 갑자기 할아버지가 자전거를 넘어트리며 "아야~"라고 비명을 지르는게 아니겠어요. 제가 차에서 내리자 "운전을 어떻게 하냐! 사람이 뒤에 있는데 후진을 하면 돼냐!!?"며 고함을 치더군요. 

일정거리에 장애물이 있으면 경고음과 함께 장애물과의 거리를 알려주는 감지센서가 작동조차 하지 않았는데 차에 부딛혔다는 할아버지한테, "차 뒤에 후방감지 센서랑 카메라 있는데요?"라고 하자 "내가 그럼 지금 쇼하냐!"라며 역정을 내더군요. 이런 부류랑은 대화를 하면 할 수록 말려들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경찰서에 전화를 했습니다.

"여기 XXX상공회의소인데요. 공갈 미수범이랑 같이 있는데 빨리 좀 와주세요. 아무래도 상습범 같습니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넘어져 있던 자전거를 순식간에 일으켜 세우더니 미친듯이 도망가더군요. 
역주행 동영상을 접하고 옛날 생각이 나서 몇자 끄적여 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일을 당하게 되면 절대 당황하지 말고,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