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무선 송수신기 iTrio 구성품 소개


계유일의 장거리 무선 HD 송수신기 iTrio를 수령하고 '내가 잘 설치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 반, '내가 이 놈을 손에 넣다니'라는 설레임 반으로 박스를 개봉해봤습니다.

택배박스
 
대형 박스 속에는 뾱뾱이에 둘러쌓인 iTrio와 HDMI 연결선 2개가 들어 있었어요. HDMI 연결선은  iTrio의 기본 구성품이 아니라 별도 구입해야 하는 별매품이라서  iTrio의 박스 밖에 따로 들어 있었습니다.

내용

뾱뾱이를 거둬냈더니  iTrio 박스의 자태가 드러났습니다.

기본박스와 추가 구매품

그런데 박스에 인쇄되어 있는 iTrio의 색상이 흰색이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는 영상기기들은 대부분 블랙인데, 흰색 송수신기는 왠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서 살짝 걱정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개별 포장

iTrio의 박수를 개봉하자 세개의 작은 박스가 들어 있었는데요. 각각 수신기와 송신기, 그리고 각종 연결선과 거치대, 리모콘 등의 기타 구성품이 들어 있는 박스였습니다.

제품구성

구성품을 텍스트로 정리하면, 송신기, 수신기, 리모콘, IR Flasher(송신기의 IR 아웃 단자에 부착하여 멀티미디어 기기 IR수신부 주변에 설치하면 수신기로 입력된 리모콘 신호를 멀티미디어 기기의 IR 수신부에 전달해주는 장치), 전원연결선, 콤포넌트 어댑터, 송수신기 받침대, 사용자설명서와 가이드북으로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송수신기 후면 단자
 
처음엔 어느게 송신기고 어느게 수신기인지 헤깔렸지만, HDMI단자가 2개인 것이 송신기이고 1개인 것이 수신기라는 것은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즉 itrio가 복수의 멀티미디어 신호를 IN(입력)해서 특정 영상장치로 OUT(출력)해주는 장치니 까 IN은 복수이어야 하고 OUT은 단수면 충분하겠죠? 또 송신기에는 PC IN단자가 있고 수신기에는 컴포넌트 출력 단자가 있다는 차이를 통해 송신기와 수신기를 쉽게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세부사양

세부사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HD급 화질인 1080i와 1080p가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영상기기의 사양에 구애를 받지 않고 HD급 화질은 송수신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HDMI 1.4버전이 아닌 1.3을 지원하고 있어서 블루레이 디스크와의 완벽호환은 기대할 수 없을 것 같다는건데요. 사실 현존하는 TV중에서 완벽하게 HDMI 1.4를 지원하는 제품이 거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itrio의 구성품과 기본 사양을 소개하는 일명 개봉기를 작성해봤는데요. 궁금한 점은 쪽지, 혹은 댓글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