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3DTV] 당신을 똑똑하게 만들어 줄 인터넷 TV

반응형


습목표를 보자마자 "EBS교육방송도 볼 수 있냐"는 똘똘한 질문을 던진 학생이 있군요! 선생님들이 싫어하는 스타일의 학생이 분명합니다. EBS 교육방송도 볼 수 있는지는 잠시후에 알아보구요. 일단 인터넷 TV 시작 방법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연결 방법은 지난 올쉐어 시간에 배우셨죠? 복습도 할 겸 인터넷 연결편을 다시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복습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더이상의 복습은 필요 없다! 본격적으로 인터넷 TV의 세상 속으로 떠나 봅시다!
 

인터넷이라고 적힌 핫키를 누르면 곧바로 인터넷 TV가 시작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뭔가 복잡한 걸 원하셨다면 실망이 크실텐데요. 실망은 아직 이릅니다. 인터넷 TV에는 엄청나게 많은 삼성만의 앱들과 기가 막힌 기능들이 기다리고 있거든요.
 

처음부터 저렇게 많은 앱이 있었던 건 아닙니다. 최근에 구글맵 등의 신규 앱이 추가되는 등 은행에 넣어둔 적금에 이자가 붙듯이 시간이 갈 수록 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앱들만해도 워낙 다양해서 오늘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 하는 앱들만 간추려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가장 기대하는 앱이 바로 스카이프입니다. 왜??
활용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자주 이용한 통신장비가 바로 스카이프였을 만큼 해외에 나가면 스카이프를 이용한 통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유학생들에게 스카이프는 가족에게 얼굴을 보여주고 또 가족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소중한 통신 수단입니다. 그런데 이 좋은 기능을 컴퓨터와 별로 친하지 않은 우리네 부모님 세대는 쉽게 실행시키지 못합니다. 그래서 근방에 살고 있는 큰 아들, 며느리, 손자, 손녀가 컴퓨터를 켜서 로그인까지 해줘야 떨어져 살고 있는 아들의 얼굴을 볼 수 있는게 현실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제가 고향에 내려가면 '스카이프 한 번 연결해봐'라며 멀리 해외에 살고 있는 둘째형네와의 화상 상봉을 시도하시곤 합니다.

그런데 형제들이 부모님께 삼성 3D TV를 선물한 후부터는 혼자서도 스카이프 연결을 척척 해내시는데요. 삼성 3D TV 스카이프는 뭐가 다르기에 컴퓨터와 친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걸까요?

바로 자동로그인과 TV 실행시 스카이프 자동 실행 기능 때문에 TV만 켤 줄 알면 누구나 쉽게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TV가 시작할 때 스카이프가 실행하도록 설정해두면 TV를 켤 때마다 아래 화면처럼 스카이프가 실행됩니다. 로그인도 필요 없고 TV를 켜기만 하면 스카이프가 실행되니까 누구나 쉽게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겠죠? 


스카이프 화면에서 TV화면으로 돌아가보 싶으면 리모콘의 복귀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TV를 보고 있는데 아들이 전화를 걸면 전화가 왔다는 창이 화면 아래에 뜹니다.


아들의 화상(비디오) 통화를 거절할 일은 거의 없겠죠? 비디오 버튼을 누르면 아들과의 화상 상봉이 시작됩니다.


부모님 TV에 카메라가 없어도 아들의 모습은 볼 수 있습니다. SILK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는 스카이프 카메라는 최상의 음성통화가 가능해 TV와 멀리 떨어진 소파에 앉아서 전화 통화하듯이 말을 해도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3D TV의 스카이프 앱은 부모님에게만 좋은 기능일까요? 아닙니다. 어학 공부를 하는 아들, 딸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기능입니다. 전세계 5억6천만명이 가입한 스카이프를 통해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어학을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카이프를 이용해 어학 공부를 하는 사람들의 모임 등 다양한 친목 카페에 가입한 후 원어민과 친구맺기를 통해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프를 이용한 유료 어학 서비스도 많으니까 스카이프를 활용한 어학 공부로 여러분의 어학 실력을 한 단계 업시켜 보는 건 어떠세요?

가장 놀라운 사실은 무료라는 겁니다. 무료! 영국에 있는 친구와 하루종일 통화를 해도 무료, 부산에 계신 부모님과 하루종일 통화해도 무료! 인터넷 전화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스카이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세기형 TV가 바보상자라면 21세기형 TV는 정보상자가 될 겁니다. 그 선두에 삼성 3D TV의 다양한 앱이 있지요. 그 중에서도 EBS 수능 앱은 TV가 얼마나 효과적인 학습수단이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입니다. 수능 영단어는 영어 공부와 담을 쌓은지 10년이 넘은 저에게도 참 좋은 친구가 되어 주고 있는데요. 이 역시 무료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컨텐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제가 즐겨 보는 어휘 컨텐츠입니다. 요즘은 윤창환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 다양한 어휘를 쉽고 재밌게 가르치시더라구요. 하루에 20분씩만 투자해도 1년이면 엄청난 양의 어휘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보관함 추가 기능과 건너뛰기 기능이 있어서 선택학습도 용이합니다. 윤창환 선생님의 강의가 2010년 1월 28일이라고 해서 혹시 "오래된 강의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위 화면을 보시면 곽언주 선생님의 지난달 강의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창피하게 무슨 수능 어휘?"

apply to 와 apply for의 뜻이 살짝 헷갈린다면 지금 당장 EBS 수능 앱을 실행시킨 후 곽언주 선생님의 어휘특강 1강을 시청하기 바랍니다.



티커? 증권 거래소에서 시시각각으로 변동하는 시세를 보도하는 티커가 TV에 들어왔습니다. 즉 시시각각 변동하는 뉴스를 TV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 받을 수 있는 앱이 바로 연합뉴스 티커 앱입니다. 


방향키를 좌우상하로 움직이면 뉴스/날씨/주식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티커창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A)키를 눌러 티커창의 투명도, 티커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정보의 경우 관심종목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TV를 보면서도 사회,경제 정보는 물론 날씨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보면서 이렇게 많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으신가요? 더욱이 해당 뉴스를 클릭(확인버튼 꾹 누르기)하면 더 자세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gettyimages 앱의 영화에 등장한 명화 코너에 소개된 휘슬러의 어머니라는 작품인데요. 위 작품이 등장한 영화는?? 제가 기억하는 영화는 1997년작 '빈'입니다.


영화에서 봤던 작품들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니까 영화 매니아분들에게도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어느 작품에 나온 그림인지는 소개하지 않는다는 건데요. 영화 매니아라면 아마 어느 영화에 등장했었는지 금방 기억해내리라 생각합니다.


위 화면은 오늘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History 앱인데요. 오늘 있었던 역사적인 사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독해 공부에도 도움이 되니까 1석2조의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19일의 역사로는 '아라비아 로렌스'라는 영화로도 소개된 아랍 민족운동의 영웅인 영국군 장교 토머스 에드워드 로렌스의 서거를 소개했군요.

오늘의 역사를 소개하는 History 앱이 독해 공부에 좋은 이유가 바로! 우리가 잘 아는 역사를 소개하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도 대충 때려 잡을 수 있어서 해석이 쉽다는 겁니다. 만약 해석이 어렵다면 EBS 수능 앱에 있는 주혜연 선생님의  단문 강의를 추천합니다!

어떤가요? 정말 여러분의 예술과 역사 지식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 같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은 유튜브 앱입니다.
삼성 3D TV만 있으면 전세계인의 소통창구 유튜브를 통해 세계의 생생한 소식을 동영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즐겨보는 영상은 관중석에서 직접 촬영한 스포츠 관련 영상입니다.



금까지 TV에 날개를 달아준 삼성 3D TV의 인터넷 TV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TV가 바보상자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겠죠? 

기존의 TV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했다면 인터넷 TV는 '맞춤형 정보 전달', '선택형 정보전달'로 진화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나의 경쟁력을 높여줄 삼성 3D TV의 인터넷 TV를 여러분께 강력 추천하며 긴 글을 마칩니다.

오늘로 6주간의 3D 챌린저 활동이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3D TV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3D TV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덧글, 방명록, 메신져, 쪽지로 질문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