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아이패드 가격, 공짜 아이패드 가능할까?

반응형

아이패드

▲ 공식 출시를 앞둔 아이패드


아이폰을 국내에 런칭한바 있는 KT가 아이폰에 이어 아이패드를 국내에 공식 런칭하기기 위해 애플 협상단과 막바지 조율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혹시 넷북처럼 무선인터넷 정액 요금 등을 통해 무료로 아이패드를 손에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무료는 아니더라도 아이패드에 Wi-Fi와 3G가 적용된 만큼 일반통신기기와 차별할 근거가 마땅치 않아 통신사가 구매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KT입장에서는 보조금을 많이 지급하더라도 아이패드의 인기를 업고 무선인터넷 시장확대를 모색하려 할텐데요. 동시에 삼성, 엘지와의 관계는 조금 더 멀어지지 않을까란 걱정도 됩니다. 

반면 KT가 엄청난 보조금을 풀게되면 올드 미디어들은 반색을 하며 KT를 응원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넷북이 Wi-Fi망을 이용해 무료로 올드 미디어를 이용했다면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북 앱스토어에서 유료로 올드 미디어를 구독을 유도하는 방식이라 아이패드의 국내 확산을 누구보다 기다리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죠.

 물론 미디어 구매가 이뤄기지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해내야 하겠지만 사양길을 걷고 있는 올드미디어 입장에서는 쥐푸라기라도 잡아 보고 싶은 심정으로 아이패드 확산을 적극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기업들도 아이패드처럼 컨텐츠 사업 발전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 더 많이 개발하길 바랍니다. 특히 삼성과 엘지가 국내 컨텐츠 사업도 육성할 수 있으면서 다양한 앱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타블렛 PC를 내 놓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KT의 행보가 주목되네요. 해당 비즈니스의 이해관계에 따라 울고 웃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결국은 소비자의 혜택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 스킨베리나뛰르체험담 2010.05.23 2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은 안보이고 스킨베리나뛰르체험단 100명 모집만 보이네요. 이건 의도적으로 글의 일부를 가려서 저걸 누르게끔 강요하는 걸까요. 몇번이고 눌러봐도 없어지지 않네~ 그래도 몇번을 눌렀으니 가계에 보탬이 되시겠네요 ^^ 블로거님 글도 제대로 못봤지만 아무튼 잘봤읍니다. 근데 너무 속보여요 ㅎㅎㅎ

    •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는 1280x1024해상도를 지원합니다. 1024해상도에서는 우측 광고가 일부 텍스트를 침범합니다. 100명 중에 8~10명 정도가 이런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 점은 저 역시 유감입니다.

      그런데 우측 광고의 경우 동일IP에서 연속하여 2회 이상 누르면 부정클릭으로 간주되어 수익금은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실제 국내 올드 미디어들이 얼마나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아이패드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저야 좋겠죠^^

    • 반갑습니다. 바위풀님!
      아이북과 올드미디어가 얼마나 선전을 할 지는 저도 의문입니다~
      그래도 이번 기회에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공짜'라는 등식이 깨지길 바랍니다.
      그렇게 될 때... 더 많은 보조금을 통해 멋진 제품들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 papers 2010.05.23 2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트는 잘 읽었습니다.
    아이패드는 관심이 많은 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이건 다른 이야긴데...
    현재 구글크롬으로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오른쪽 스킨베리 이벤트 배너로 인하여 포스트가 가려지네요 ㅡㅡ
    중간 중간 글을 상상하며 읽느라 좀 불편한 것 같습니다.

    • papers님 반갑습니다.
      저도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패드를 저렴하게 구입하길 바랍니다. 다만 무선인터넷 정액 요금이 지나치게 비싸다면 머리를 잘 굴려봐야 할 겁니다.

      흐~~ 1024 해상도 이하부터는 본문을 침범하는 배너가 papers님의 상상력에 불을 지핀 듯 합니다.

      최근에 7%대까지 떨어졌던 1024 해상도로 접속하신 분들이 오늘 체크해봤단 12%까지 올라갔네요.

      스킨을 만들 정도의 실력이 되지 않아 그냥 나온 걸로 쓰다보니 글을 읽으러 들어오신 분들에게 불편을 드리는 것 같습니다.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셨다면 한 번 더 누르시면 부정클릭으로 저에게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즐거운 한 주 시작하세요!!

  • 아이패드 엄청 가지고 싶어여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