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히스 레저, 파르나서 박사의 상상극장에서 조커의 이미지를 벗다

반응형
여러분은 히스 레저를 어떻게 시억하시나요?
많은 사람들 기억 속에 히스 레저는 다크나이트의 광기 어린 조커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영화 '다크나이트' 스틸컷


다크 나이트에서 보여준 그의 연기는 완벽하다는 말로는 다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였고, 그가 사망한 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수상의 영광을 안겨줬습니다.

히스 레저의 사망 원인은 약물 과다 복용으로 밝혀는데, 이를 두고 히스 레저가 다크 나이트에서 보여준 연기는 연기가 아닌 실제였다고 평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다크 나이트에서 보여준 히스 레저의 연기는 완벽했씁니다. 

국내 팬들에게는 맬 깁슨 주연의 '패트리어트- 늪 속의 여우'에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늪 속의 여우' 스틸컷


같은 호주 출신 배우 맬깁슨의 아들로 출연한 히스 레저는 맬깁슨을 빼닮은 외모로 관심을 끌었죠.

히스 레저에게 명성을 안겨준 영화는 기사 윌리엄입니다. 기사 윌리엄이 히스 레저의 사실상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영화라고 봐도 무방합니다(사실 히스 레저는 1999년 두핸즈라는 호주 영화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지만 호주 이외의 국가에서는 거의 개봉이 되지 않았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다크 나이트의 조커가 저렇게 훈남이었다는 사실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사 윌리엄에는 클래식한 외모를 가진 명품 배우들이 많이 출연했습니다. 폴 베타니,  루퍼스 스웰은 당시 많은 여성분들을 설레게 만들었지요.

기사 윌리엄 이후 카사노바, 네드 켈리 등의 영화에 출연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다시 히스 레저라는 얼굴을 각인 시킨 영화는 동성애를 다룬 영화 '브로큰백 마운틴'입니다.

영화 '브로큰백 마운틴' 스틸컷


브로큰백 마운틴에서 히스 레저는 갓 스물이 된 순둥이 청년 역할을 맡았었는데, 정말 잘 어울이죠? 한국 개봉 당시엔 동성애를 다룬다는 이유로 논란이 일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히스 레저의 짧은 생 만큼이나 남겨진 영화의 수도 적습니다. 
다크나이트, 브로큰백 마운틴, 기사 윌리엄이 그가 남긴 유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그의 진짜 유작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 극장'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 개봉전 네티즌들의 기대 평점이 9.66인, 이젠 진짜 더 이상 히스 레저의 새로운 영화를 볼 수 없다는 슬픔이 담겨진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가 사망했는데 어떻게 영화가 완성된거냐고 의아해 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 이 영화는 주인공이 계속 변해가기 때문에 영화의 완성이 가능했습니다. 조니 뎁, 주드 로, 콜린 파렐이 히스 레저와 한 몸이 되어 영화를 완성했거든요.

개봉일이 기다려지면서도 왠지 개봉을 하고 나도 쉽게 극장을 찾지 못할 것 같은 영화, 히스 레저의 유작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 극장'......

이 영화가 끝나면 더이상 그의 연기를 볼 수 없다는 생각에 그의 팬들은 영화가 끝나지 않기를 바랄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