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덴마크전, 출전에 배고팠던 박지성!

반응형
오늘 덴마크와의 평가전에서 박지성의 움직임은 마치 에인트호벤에서 파리의 별명을 얻었을 때를 연상케 했습니다. 오늘 경기를 퍼거슨 감독이 본다면 13라운드 경기에는 박지성을 무조건 선발 출전 시킬 것 같네요.

오늘 경기에서 박지성은 특유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빈공간에 찔러주는 킬패스와 좌측에서 올려준 날카로운 크로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퍼스트 터치가 몇차례 불안하기는 했지만 컨디션은 확실히 좋아 보였습니다.

Football - Manchester United Training
     <"이래도 날 기용 하지 않을거야?"라며 건방진 썩소를 날리는 박지성>

맨유의 부진이 이러지는 가운데 나니의 불만썩인 인터뷰에 단단히 화가 났을 퍼거슨의 입장에서 박지성을 다음 경기 선발명단에 넣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Football - Manchester United Champions League Final Training
    <박지성을 기용하지 않았던 것이 자신의 실수라며 이마를 치는 퍼거슨> 

물론 긱스가 2주간 휴식을 가졌기 때문에 좌-긱스 우-발렌시아로 선발진을 꾸릴 가능성도 있지만 박지성이 다음 평가전에서도 오늘과 같은 몸놀림을 보여준다면 퍼거슨 감독은 긱스냐 지성이냐를 두고 고민에 빠질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전담  트레이너까지 파견하면서 박지성의 상태를 점검하려한 점을 보면 박지성을 그동안 선발명단에서 제외한 것은 팀의 핵심전력으로 분류했다고 보는 쪽이 더 설득력이 있어 보이기 때문에 이번 평가전에서 부상 없이 맨유에 복귀한다면 앞으로 출전 기회가 늘어 날 것 같습니다.

걱정되는 것은 오늘의 몸놀림이 눈도장을 찍기 위해 오버한 것은 아닐까란 건데요. 제발 이번 평가전에서 무리하지 않고 가벼운 마음으로 뛰어주기 바랍니다.

Football - Middlesbrough v Manchester United Barclays Premier League
                  <다음 경기에서 골을 넣고 기뻐할 박지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