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박쥐 DVD 불법 파일 다운로드 국내에서도 가능!

반응형
300원이면 '박쥐' 다운?
늘 박찬욱 감독의 박쥐가 DVD급 화질의 불법 파일이 유출되는 바람에 큰 피해를 입을 것 같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영화 불법 다운로드와 업로드는 영화산업을 위축시킬 뿐만 아니라 현행법을 위반하는 범죄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저작권에 대한 인식 부족, 비싼 정식 다운로드 비용 등 이런 저런 핑계로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국내 P2P 사이트에 박쥐를 검색해 봤습니다. 손쉽고 저렴하게(500원) 박쥐 DVD판을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이미 박쥐를 극장에서 봤기 때문에 다운로드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았지만 박쥐를 보지 못했다면 불법 다운로드의 유혹을 쉽게 뿌리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대부분의 영화를 극장에서 봅니다. 덕분에 각종 멀티플렉스의 VIP고객이지요. 그런데 가끔 본 영화를 다시 보고 싶은 마음에 불법 다운로드를 받아 보곤 했습니다. 어차피 본 영화이고 누군가와 공유할 것도 아니니까 괜찮겠지라고 생각했죠.

P2P에 올라온 불법 파일들



하지만 그런 행동도 저작권법을 침해하는 위법한 행위입니다. 물론 현재 형사정책상 다운로더들은 처벌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벌금을 내거나 고소를 당하진 않지만 그래도 엄연한 범죄 행위입니다.

이제 모두가 굿다운로더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백화점에서 파는 옷이 비용이 비싸다는 이유로 그 옷을 훔치는 것이 용인되는 것은 아니듯이 다운로드 비용이 비싸다는 이유로 불법 다운로드를 해서도 안되는 거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