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노홍철 홍카 폭발은 가짜, 노홍철은 정말 몰랐을까?


무한도전 스피드 특집에서 노홍철 홍카가 폭발했습니다. 순간 깜짝 놀랐을 겁니다. 그런데 오늘 방송에서 폭발한 홍카는 가짜 홍카였습니다. 당연히 '노홍철에게 동의를 얻고 폭파시킨 거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깜짝쇼를 한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홍철의 홍카는 올뉴마티즈인데, 스피드 특집에서 폭발한 자동차는 올뉴마티즈가 아닌 구형 마티즈였습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눈을 속이기엔 충분했습니다. 그럼 노홍철은 어땠을까요?

홍카가 가짜라는 사실이 밝혀졌으니, 이제 남은 궁금증은 노홍철이 과연 이번 깜짝 폭발쇼를 사전에 알고 있었느냐일 겁니다. 일반적인 차량의 차주는 멀리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가 자신의 차인지 아닌지는 해드램프만 봐도 쉽게 구분할 수 있지만 홍카처럼 특이한 자동차의 차주라면 해드램프나 리어램프가 아닌 독특한 외형, 즉 대강의 모습만으로 '내차다! 아니다!"를 판단하게 될 겁니다. 아마 노홍철은 자신의 차가 아니라는 사실을 눈치챘을 겁니다. 하지만 멤버들은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를 수도 있었겠죠. 그렇다면 노홍철보다 멤버들이 더 많이 놀랬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전에 조율이 있었는지 여부는 모를 일이지만, 스피드 특집! 다음편엔 또 어떤 깜짝 쇼가 펼쳐질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홍카처럼 폭발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