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속보>수도권 정전사태 원인은 "전력공급이 원활치 않아"

반응형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에 초유의 정전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한전은 현재 수도권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정전사태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이번 정전은 전력 과부하로 인해 발생했으며, 한전이 전력 과부하를 막기 위해 전력 공급을 중단했던 거라고 합니다. 1시간 정도 지속된 이번 정전 사태는 대부분 복구가 되었지만 일부 지역은 아직까지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분단된 조국에서 살고 있다는 특성 때문에 일부 네티즌들은 "혹시?"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새로 들어온 소식에 따르면 이번 정전은 수도권에 국한 된 것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원주, 부산 등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정전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 서울소방재난본부는 '승강기 안전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승강기는 정전이 되어도 발전기로 운영되기 때문에 정전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승강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정전 사태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SNS의 위력

 


전기가 차단된 세상. 하지만 SNS는 살아 있었습니다. 트위터, 요즘 등을 통해 이번 정전사태는 뉴스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전파되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여기만 그런게 아니고 전국이 다 정전이구나"라는 사실을 뉴스가 아닌 SNS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글도 정전이 되었을 당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작성했는데, 정전의 원인을 알 수 없었던 수 많은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정전 사태라는 검색어로 본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전기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던 시간 VS 국가경제 위기를 초래할 수 있는 심각한 사태

일본에 다녀온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일본 여행에서 가장 불편했던 게 바로 전력난이었다고 하더군요. 짧은 시간의 정정이었지만 전기의 소중함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문제를 단순히 전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에피소드로 넘기기엔 문제가 너무 심각해 보입니다. 30년을 넘게 살아오면서 예고 없이 전국적 정전 사태가 발생한 것은이번이 처음일 정도로 이번 사태는 초유의 정전 사태, 정전 대란이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은 국가 경제를 위협할 뿐만 아니라 국민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더욱이 한전이 이번 사태를 사전에 예견하지 못했다는 것은 앞으로도 이런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기에 이번 정전 사태의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해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