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신종플루 사망확률

반응형

WHO에 따르면 신종플루로 사망자는 현재(8월4일)까지 최소 1154명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까지 확인된 감염자는 총162,380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보고되지 않은 감염자 수가 더 많겠지만 위 수치를 가지고 계산하면 신종플루의 치사율은 0.71%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40명이 감염되면 그 중에 1명은 사망한다는 말이죠.

그런데 한국의 경우 현재(4일)까지1504명의 감염자가 발견되었지만 사망자는 단 한 명도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신종플루의 치사율을 적용할 경우 적어도 10명은 사망했어야 하는데 신기하게도 우리나라는 0%의 치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한국의 감염자 수가 적은 것을 두고 국민성이 낮아서 그렇다고 비하발언을 하기도 했는데요. 국민성이 낮다는 말은 감염되었으면서도 질병관리본부에 신고를 하지 않는다는 말이었죠.

그런데 신종플루에 감염되면 3일 이내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국민성이 낮은 대한민국의 경우 감염되고도 치료를 받지 않았을 것이고 그렇다면 사망자 수가 일본보다 훨씬 많아야 할텐데 사망자가 단 한 명도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는 일본이 틀렸다. 둘은 한국인은 신종플루에 면역력이 강하다(즉 치사율은 국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셋은 사망자수가 조작되었다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자는 신종플루가 인구조절정책이라고도 하는데, 정말 신종플루가 인구조절정책이었다면 그 정책은 실패한 거겠죠.
4개월 동안 60억 인구 중에 1154명을 사망하게 하는 것이 인구조절정책이라면 차라리 전세계 고속도로 속도 제한을 풀어 버리는 것 보다 못한 효과일테니까요. 

물론 WHO에 따르면 머지 않아 신종플루 감염자는 20억명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사망자는 14,000,000명에 이르겠죠. 하지만 한국은 치사율이 0%니까 안심해도 되는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