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대학로 뮤지컬] 연초에 볼만한 대학로 공연, 엣지스

반응형

연초에 계획하신 일들 잘 지키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작심삼일의 위기를 넘기신 거니까 축하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공연은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 오래전 세워둔  인생의 계획이 뜻대로 잘 진행되지 않아 고민에 빠져 있는 분, 계획을 세우는 것 자체가 두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뮤지컬 '엣지스'입니다.
 

대학로 더 굿시어터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엣지스'의 콘셉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난한 현재를 벗어나, 엣지(Edge)있는 미래를 꿈꿔라!
평범하여 너무나 무료한 인생! 걱정투성이 그래서 더 불안한 인생! 미래에 대한 설렘 없는 일상을 살고 있는 청춘들에게 어느 날, 기회이자 유혹이 찾아온다. 바 엣지스(Bar Edges)를 차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바 엣지스(Bar Edges)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바로,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엣지있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에게 바 엣지스(Bar Edges)의 경영권이 선물로 주어진다. 하나 둘씩 펼쳐내는 젊은 군상들의 찌질한 인생이야기. 때로는 우습게, 때로는 재밌게, 때로는 뭉클하게, 때로는 충격적인 그들의 이야기가 겨울 밤, 청춘들의 가슴을 녹인다.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자신의 인생을 털어놓는 젊은 그들. 오늘은 내일보다 새롭길 바라며, 내일은 다른 미래가 펼쳐질 거라 기대한다. 이들이 꿈꾸는 또 다른 삶은 어떻게 펼쳐질까?

그런데 실제 공연에서는 엣지스 바의 경영권을 얻기 위해 재밌는 얘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엣지스 바라는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해 나가는 형식으로 뮤지컬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마도 물질적 이득을 얻기 위해 이야기를 해 나가는 콘셉트 보다는 자발적으로 진솔한 얘기를 풀어 놓는 게 관객들에게 더 어필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콘셉트를 약간 변경한 게 아니었을까 추측해봅니다.


공연 시작 5분 전에는 출연진들이 무대에 나와 관객들과 소통을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공연장 내부에서는 촬영을 하면 안되지만 양해를 구하고 출연진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친절하게 V표를 해주시는 저 분은 최근 신인남우상을 휩쓸고 다니는 최재웅씨입니다. 

2003년 여친과 연애를 시작하면서 처음 대학로에서 봤던 공연이 최재웅씨가 안경, 대학생, 수녀, 단속반 등으로 열연한 그의  공식 데뷔작 '지하철 1호선'이었는데, 7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사이에 대학로의 스타로 성장한 모습을 보니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대학로 맛집 엣지스 바의 인테리어입니다. 중앙에 놓여진 테이블과 의자는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는 자리로, 의자 뒷편에 보이는 바에서는 신나는 음악을 연주하는 공간으로, DJ부스는 드러머님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저와 여친은 티쿠마라는 소셜 커머스를 통해 표를 구했는데, 명당자리인 나열 58번 59번 좌석에서 공연을 관람 할 수 있었습니다. 

 
더 굿시어터는 극장명처럼 정말 공연보기 좋은 극장이었습니다. 좌석의 쿠션감도 좋았고 등받이 각도도 적당해 공연 보는 내내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앞뒤 간격도 주변 극장들보다 넓은 편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공연 시작 전에는 티켓박스 옆에 설치된 다트게임을 하거나 관람객을 위해 준비한 간단한 음료를 즐기며 공연을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트 게임의 경우 3발에 150점 이상을 기록할 경우 R석 티켓 2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207점을 얻었지만 아무래도 합산이 잘못된 것 같아서 그냥 즐겁게 게임만 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공연의 감동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출연진과 기념촬영을 했는데요. 스텝분께서 기대 이상으로 촬영을 잘 해주셔서 좋은 배우들과 함께한 사진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엣지스를 소개해보자면, 엣지는 사랑에 대한 남녀의 시차, 이상과 현실의 괴리, 미래에 대한 불안감, 행복했던 학창시절 친구들과의 추억, 부모님에 대한 죄송한 기억 등 20∼30대라면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고민과 생각을 관객과 소통하며 풀어나가는 뮤지컬입니다. 따라서 출연진과 소통하며 현재 고민 또는 과거의 잊지 못할 추억을 털어 놓고 싶다면 엣지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주차 : 불가
위치 : 대학로 피자헛 옆 건물, 럭키 마트 바로 아래 층 ( 아래 주소 클릭 하면 다음 맵으로 확인 가능)
주변 맛집 : '수향(찜닭)',  '모르겐(프렌치 토스트)', '알바이신(빠에야)'
이용 소셜 커머스 : 티쿠마 (http://www.ticum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