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K5 가격 공개! 2495만원이면 크루즈 기능이!

반응형

 Car ISSUE   

K5 가격공개! 쏘나타, SM5 게섯거라!

+ 2010년 5월 4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랭킹

드디오 K5의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정말 K5의 가격표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가격이 잘 나왔는데요.

깡통카의 가격이 2000만원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 20대 젊은층에게 크게 어필 할 것 같습니다. 나아가 2495만원이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기에 반응이 그야말로 폭발적일 것 같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 폭스바겐 골프 GTD의 크루즈 컨트롤 버튼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가속패달을 밟지 않아도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기능인데 제가 운전 중에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2495만원 럭셔리 모델에 장착했다는 건 가히 획기적이라고 평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마 130만원 저렴한 디럭스 모델 보다 럭셔리 모델의 판매량이 더 많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하게 되는데요. 사실 럭셔리 모델보다 상급 모델들은 옵션에 큰 매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파노라마 선루프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볼 때, 기본 가격에 1,120,000원을 더해야하는 게 아닐까란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기대이상으로 가격이 잘 나온 것 같아서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그 외 주목할만한 점은 T자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이번에는 적용되지 않은 건데요. 아마 페이스 리프트를 할 때 프레스티지급부터 T자 파킹 어시스트 기능 내지는 평행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파킹 어시스트 기능은 저 처럼 운전 고수(?)에겐 불필요한 기능이지만 '뽀대'라는 측면에서 평가한다면 엄청난 기능입니다.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평행 파킹 어시스트 기능으로 주차하는 순간은 담아 봤습니다.

 
 
캠코더를 삼각대에 설치한 상태에서 파킹 어시스트 장면을 촬영했더니 핸들이 혼자 미친듯이 돌아가는 장면을 잘 표현하지 못했지만, 아무튼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전진과 후진만 반복해주면 왕초보도 칼날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K5가 한국차 판매 역사에 어떤 기록을 세울지 지켜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