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네이버 지식인의 무한도전, 모바일 지식인 과연 성공할까?

반응형

이버가 지식in의 영역을 모바일 시장으로 확장했습니다.
네이버는 언제 어디서든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지식in 서비스를 게시했습니다. 

모바일Q&A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문자로 질문을 작성해서  #11119로 보내거나 스마트폰인 경우 모바일 웹(m.kin.naver.com)을 통해 질문을 하면, 모바일 Q&A의 서포터즈들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어 신사역에 처음간 갑돌이가 신사역 부근의 분위기 있는 카페를 알고 싶다면,
 

Q : "신사역 8번 출구 주변에 분위기 있는 카페 추천해주세요. 시끄러운 카페보다는 조용하고 아담함 카페 위주로 추천해주세요!"


 

라는 문자를 #11119번으로 전송하면 맛집 메니아인 제가

A : 스테파니 카페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8번출구에서 250m 직진 후 좌회전 하면 가로수길이 나옵니다. 가로수길을 따라 380m직진하면 그란데가 나옵니다. 그란데를 끼로 우회전한 후 첫번째 골목에서 좌회전, 다시 첫번째 골목에서 우회전 하면 스테파니 카페가 보입니다. 추천 메뉴는 비트 크림 파스타(13,000원)와 구은 야채 샌드위치(9,000원)입니다"


 

라고 답변 해주는 거죠.

모바일 지식인 페이지

답변은 모바일이 아닌 지식in 페이지의 모바일 Q&A를 통해 하면 됩니다.

모바일을 이용해 지식in에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단문의 경우 건당 20원, 장문의 경우 통신사에 따라 30~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MMS도 지원이 되는데 100원에서 500원까지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정보이용료

모바일 지식인을 통해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내 휴대폰 인증하기 
wi-fi가 지원되는 핸드폰이 아니라서 불편했던 적이 많았는데 모바일 지식인이 불편을 얼마나 해소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