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우승, 3팀 모두 살얼음판

반응형
EPL 우승 레이스가 치열합니다.
맨유의 우승이 가장 유력해 보이지만 아스널의 역전 우승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우선 다음주 경기에서 첼시와 맨유는 맞대결을 펼칩니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사실상 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릴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무승부를 거두게 되면 그야말로 살얼음판을 걷게 됩니다. 전승을 하지 않으면 그 어떤 팀도 자력 우승이 어렵게 되는데요.




첼시의 경우 맨유 경기 이후에도 토트넘과의 홈경기와 리버풀과의 어웨이 경기를 치뤄야 하기 때문에 가장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것 같고(다만 첼시의 경우 챔피언스리그 조기 탈락이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번 주말 맨유와의 경기를 통해 지켜봐야 겠지요), 맨유는 맨시티와의 어웨이 경기만 승리로 이끌어 낸다면 우승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면 아스널은 맨유와 첼시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야 우승을 노려볼 수 있겠지만 만약 두 팀의 경기가 무승부로만 끝나준다면 남은 경기를 전승으로 이끌 경우 2003년 이후 7년만에 리그 우승의 감격을 맛볼 수도 있겠네요.

재밌는 사실은 1위 싸움의 주요 상대가 4위 싸움이 한창인 토트넘, 맨시티, 리버풀이라는 건데, 이 세팀이 4위를 하기 위해서는 1위 경쟁팀들과 마찬가지로 전승을 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기에 이번 09~10시즌 리그 우승 경쟁은 그야말로 피 튀기는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EPL팬 여러분들을 위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과 항공권 등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하이네켄 이벤트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화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 글을 읽은 분들 중에 행운의 주인공이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