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이선민 발언, 세계의 중심이 뉴욕이라고?

반응형

세계의 중심이 뉴욕이라고?

마전 강혜정과 결혼식을 올린 가수 타블로의 형인 이선민이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MBC '무한도전'의 뉴욕편을 욕하는 글을 올려 많은 누리꾼들과 무한도전 팬들이 이선민을 향해 불만을 퍼붓고 있습니다.

이선민은 무한도전 멤버들이 미국까지 가서 무시를 당했지만 그걸 본 시청자들은 "국민MC의 개그가 뉴욕에서도 통했다"고 좋아했다며 비아냥거리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렸습니다.

논란이 일자 이선민은 배운 사람 답게 미니홈피를 곧바로 폐쇄했지만 이미 누리꾼들은 해당 글을 미친듯이 퍼나르고 있고 분노한 팬들은 이선민이 올린 원본글을 광클하고 있어 앞으로의 파장이 예상됩니다.

이선민의 원본글을 봤더니 욕설과 비하성 발언이 난무하고 있어 비판이라기 보다는 악플에 가까운 비난글이었습니다. 물론 이선민이 공인도 아닌데 개인적인 의견을 자신의 인격에 맞춰 작성한 것을 가지고 뭐라고 하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선민은 EBS에서 영어 강사로도 밥벌이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공인이기 이전에 교사라는 성격을 가진 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자가 욕설이 난무하는 비난 글을 작성한다는 것은 충분히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발전할 수 있음을 예견했어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이번 글에 대한 파장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이선민의 글 중에서 "하필 세계의 중심 뉴욕까지 가서 또라이짓 하는 건데?"라는 부분에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뉴욕이 왜 세계의 중심입니까? 세계최대 채무국 미국의 중심이 언제부터 세계의 중심으로 떠올랐다는건지....

저는 세계의 중심은 대한민국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항상 세계지도의 중심엔 대한민국이 있으니까요.

이선민은 무슨 근거로 세계의 중심이 뉴욕이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