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김다울 사망, 우울증을 양상하는 우리 사회

반응형
 과거보다 살아갈 미래가 훨씬 더 밝았던 그녀가 세상을 등졌습니다. 김다울은 세계적인 탑모델이었습니다. 그런 그녀가 무엇이 아쉬워서 자살을 선택했을까요?

물론 지금까지 그녀의 사인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아닙니다. 단지 지금까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우울증에 의한 자살로 추정할 수 있을 뿐입니다. 현재까지 타살이라는 보도가 없었다는 점과 그녀가 남긴 일기와 메세지 등을 통해 자살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정황상 우울증에 의한 자살이 아닌가라고 추측해 봅니다.

한 방송에서 김다울은 과거 왕따를 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왕따를 당하면 자존감이 떨어지고 자신감을 상실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왕따를 당할 경우 인격장애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인격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가장 흔한 증상으로 우울증이 동반되곤 합니다. 우울증에 의한 자살은 절대 자살이 아니라고 보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만약 김다울양이 자살을 한 것이라면 결국 김다울양은 자살한 것이 아니라 김다올양을 왕따시킨 주변인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우울증에 의한 자살이라면 자신의 업종에서 세계의 높은 벽을 넘어 세계적인 탑모델로 성장했지만 과거의 아픈 기억은 극복자히 못한 김다울양의 죽음이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겠죠.

여러분은 지금 누군가를 괴롭히면서 우월감을 느끼고 있지 않나요? 누군가를 왕따 시키면서 쾌감을 느끼고 있지 않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잠재적인 살인자일 수도 있습니다.

악플과 왕따는 피해자의 정신을 죽이는 살인행위와 다름 없습니다.


김다울의 짧은 약력
김 니콜 다울 (김다울) / 모델
출생 1989년 5월 31일
신체 키176cm
팬카페
상세보기

8세부터 17세까지 싱가폴에 거주. 
13세에 모델 활동을 시작.
2007년부터는 파리로 옮겨 세계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냄.
한국어·영어 외에 중국어·프랑스어를 구사하는 그녀는 뉴욕 파리 밀라노 등 세계 컬렉션 무대가 주목하는 동양계 스타모델로 성장.
2008년 NY 매거진 ‘주목해야 할 모델 톱10’에 선정.
2009년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즈’에서 패션모델상 수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