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커피프린스 1호점] 최한성네 (이선균 집)

반응형

커피프린스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북악스카이웨이를 달리다보면 산모퉁이라는 카페가 나옵니다.

산모퉁이는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뭇여성들을 설레게 한 이선균씨(극중 최한성)의 집으로 나왔던 곳이죠.

작년까지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는데, 요즘은 그때에 비해서는 많이 한적했습니다.
 
그래도 주차는 인근 주민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야겠죠? 



위 사진은 커피프린스가 한창 인기있던 때의 사진인데, 불법주차 때문에 지역주민과 손님사이에 언쟁이 오고 가더라구요. 산모퉁이까지 오기 위해서는 자가용을 이용할 수 밖에 없고 주차공간은 협소하다보니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문제 같아요.

고은찬이 항상 우유배달을 하던 최한성 집 현관입니다. 드라마가 끝난 후 실내외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그래도 그때 느낌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최한성이 음악작업을 하던 곳의 사진입니다. TV화면에서는 굉장히 넓게 느껴졌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군요.
아래사진은 최한성이 예쁜 한유주에게 노래를 불러주던 장면이죠.


이 장면에서 쓰러졌던 여성분들은 꼭 한 번 산모퉁이에 가셔서 그때의 느낌을 살려보시길 바래요. 그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카페이니까요.


1층에는 당시 출연진들의 친필 싸인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지하에 가면 커피프린스의 대본과 영상 자료가 있구요.


산모퉁이에는 아기자기한 장난감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1층에 있는 장난감들이구요. 아래 사진은 지하1층에 있는 장난감들 사진입니다.


밖으로 나가면 고은찬이 타고 놀던 석마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말에 올라타 기념 촬영을 하시더라구요.
보기보단 말크기 때문에 올라가고 내려오실 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처음 이곳에 가신다면 음료 한 잔 정도 주문하고 카페를 이리 저리 둘러봐도 되기 때문에 북악스카이웨이를 드라이브 하다가 중간에 차 한 잔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차 : 노상주차(주민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예상 비용 : 5000~10000원
추천코스 : 인사동길에서 식사 후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중에 잠깐 쉬었다 가면 좋은 곳이에요. 이 곳만 보려고 온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