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홍대 맛집] 새마을 식당

반응형

홍대에 가게 되면 음식점은 많은데 마땅히 먹을 만한 음식이 없다고 생각하신 적 없으신가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느끼한 일본 음식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얼마전 열탄 불고기와 7분 김치찌개로 유명한 새마을식당 홍대점을 찾았습니다. 홍대점에서도 열탄 불고기 2인분과 7분 김치찌개 하나에 공기밥을 하나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아쉽게도 이날 7분 김치찌개가 먼저 나오고 열탄 불고기가 나왔는데,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찌개와 밥을 다 먹어버렸어요. 결국 고기가 나왔을 때엔 다시 공기밥을 시켜서 제육덮밥을 즉석제조해서 먹었습니다

홍대점, 부천점, 종로점을 가봤는데, 홍대점의 김치찌개가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타 지점에 비해 걸쭉한 국물이 일품이죠. 그럼 새마을식당 홍대점을 둘러볼까요??


파저리, 마늘, 쌈장, 특제소스, 김치, 상추, 고추, 깻잎, 미역국이 기본 찬으로 나옵니다.
미역국은 제 입맛에 너무 맞지 않아서 먹지 않았어요. 시큼한 것이 상한 맛이 나더라구요.
 
7분 김치찌개는 아래 사진 처럼 김치를 난도질 해서 나옵니다.


공기밥에 김을 듬뿍 올린 후 김찌치개를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김에 묻어 있는 소금과 김치찌개의 매운 맛 때문에 짜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찌개와 밥 한 공기를 다 비우고 나서야 고기가 나왔습니다. 이제부터 고기가 녹을 때까지 2분 정도 기다린 후 고기가 녹으면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마음껏 비벼가면서 고기를 잘 익히면 됩니다.



홍대점의 아쉬운 점은 미역국이 맛이 없다는 것과 고기가 늦게 나온다는 점이었어요.
고기는 제가 간 날만 늦게 나온 것일 수도 있지만 7분 찌개를 모두 다 먹고도 5분 이상 기다려야 했다면 미리 손님에게 양해를 구했어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주차 : 불가
가격 : 열탄 삼겹살 1인분 7000원, 7분김치찌개 5000원
주변 놀거리 : 맞은 편 실내 야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