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서울

[당산 맛집] 굴과 수육의 만남, 이조보쌈

반응형

당산역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에 한 곳인 이조보쌈을 다녀왔습니다. 2호선 4번출구 앞을 지키고 있는 <이조보쌈>은 9호선 9번출구를 지키고 있는 <강남>과 쌍두마차를 이루고 있는 당산의 대표 맛집이죠.



이조보쌈 앞의 저녁 풍경은 매일같이 사진 속 모습처럼 번잡합니다. 최소한 40분은 기다려야지 이곳 수육의 맛을 볼 수 있지요. 그러다보니 포장 주문을 하는 척하며 은근 슬쩍 앞으로 치고 나가는 양심불량자들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겁니다.



 

이조보쌈의 주방은 한국식 오픈 키친입니다. 줄을 서서 대기하는 동안 주방의 모습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구조라서 믿고 먹을 수 있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수육과 함께 굴, 보쌈김치, 무말랭이무침 등이 나오는 모듬보쌈입니다. 대부분의 손님이 모듬보쌈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특이한 점은 술을 곁들이게 되는  보쌈 전문점이임에도 불구하고, 금연구역과 흡연구역이 확실하게 분리되어 있다는 사실!^^ 국민건강증진법의 적용을 받는 규모의 식당도 아닌데 자발적으로 금연 금연공간과 흡연공간을 분리해둔 이조보쌈에 박수를 보냅니다. 참고로 주방이 있는 곳은 금연 공간이고, 골목 쪽에 있는 작은 공간이 흡연자 공간입니다.

기본 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국장 맛의 된장찌개도 이집의 인기메뉴인데, 한 뚝배기는 기본 제공되며, 추가시 1,000원만 내면 됩니다.   



드디어 모듬보쌈!!!



 


이조보쌈의 수육은 비계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비계가 붙어 있는 부위를 더 좋아할 만큼 비계의 식감이 좋습니다. 다른 보쌈집에 가면 살코기만 달라고 하는데, 이곳에선 그런 주문을 하지 않죠.

 

향긋한 바다의 향기가 가득한 굴보쌈이 먹고 싶다면! 지하철을 타고 이조보쌈에 가보세요.

주차 : 불가 
가능 방법 :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4번출구
예상 비용 : 2인 기준 30,000원 내외
주변 맛집 : 강남
블로거 맛점 : 4.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