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서

[모범 음식점 탐방] 초벌구이되서 나오는 양념소갈비! 타지 않아 좋아.


맛있는 블로그의 모범음식점 탐방! 오늘은 강서구 등촌동 공항로 일대(일명 외식거리)에 있는 갈비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식당 입구에는 모범음식점 인증서가 자랑스럽게 걸려있었습니다.

  
이곳도 얼마전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에서 반값 쿠폰을 발행해 손님들로 가득했지만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기다림 없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도 양념소갈비 2인분을 18,00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서구청이 지정한 모범음식점 갈비마을의 양념갈비는 어땠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양념소갈비를 먹다보면 아까운 소갈비가 양념때문에 시커멓게 타버려 속상했던 경험 있으시죠? 그런데 오늘 다녀온 갈비마을에서는 고기가 탈까봐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바로 이렇게 초벌구이한 후 양념을 덧입힌 소갈비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고기 굽기가 정말 간편했습니다.


고기를 불판에 올린 후 앞면을 살짝 굽고, 뒷면을 살짝 구워주면 맛있는 양념소갈비가 완성되더군요.


보통 갈비가 익기 전에 기본찬에 손이 가기 마련인데, 이곳은 워낙 고기가 빨리 익어서 품위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기본찬도 푸짐했고, 채소도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두 장의 사진은 돌솥밥과 된장찌개인데 3,000원짜리 돌솥밥치고는 맛이 괜찮았습니다. 특히 찌개에 조미료 보다는 된장이 많이 들어갔더라구요.

반값 쿠폰으로 고기 먹으면 양이 적게 나온다는 뉴스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던 쿠폰인데, 눈 딱 감고 이용해보니 고기의 양도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였고 모범음식점답게 음식의 맛과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모범음식점 반값 쿠폰이 많이 나오길 바라며 강서구청 모범음식점 갈비마을 후기를 마칩니다. 

주소 : 등촌동 664번지 2층
주차 : 가능(무료 발렛)
추천 메뉴 : 소갈비, 돌솥밥
제 점수는요 : 4.1/5.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제3동 | 갈비마을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