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

[강남 맛집] 품격이 느껴지는 한식집, 손수헌

반응형

난 주말 압구정 캐논 플랙스에 새로 구입한 카메라의 A/S를 맡기고 논현동 손수헌에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논현동 손수헌은 프리미엄 웰빙이란 새로운 트랜드를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우선 식당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발렛서비스부터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밝은 미소로 응대해주셨거든요. 

손수헌에 들어서자 '더' 친절한 미소를 가진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친절한 홀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프라이빗 룸을 지나 소규모 홀로 이동했습니다.


이른 점심 시간이라 홀엔 손님이 아무도 없었어요. 참고로 손수헌에는 위 사진 우측 하단과 같은 별실이 14곳이나 있다고 합니다. 


안젤리나 졸리 주연의 영화 '솔트'를 보면 로맨틱한 결혼기념일 저녁 식사 준비를 위해 CIA 특수요원 졸리가 냅킨 접는 법을 연구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얼마전 영화 홍보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졸리가 손수헌의 냅킨 접는 법을 배워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프리미엄 한식집 손수헌의 메뉴를 보고 주문을 해야하겠죠. 저는 점심메뉴 중에서 점심코스 중에서 한우등심구이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한우등심구이 정식은 오늘의 스프, 전채요리, 전유화, 한우등심구이, 식사, 디저트로로 구성된 점심메뉴입니다.


오늘의 스프는 붓기 빼는데 효과가 탁월한 호박 스프였습니다. 아마 점심시간이라 붓기가 덜 빠진 분들을 위해 준비했나 봅니다. 감자와 우유가 많이 들어갔는지 걸쭉하면서도 담백한 호박 스프였는데,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짜다고 느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내용추가] 호박 스프인 줄 알았더니, 호박 죽이네요^^, 어쩐지..... 감자를 아무리 많이 넣어도 이정도로 걸쭉할 순 없을 거 같았는데, 감자가 아니라 찹살을 넣어서 그랬나 봅니다.


전채요리의 오리엔탈 드레싱이 상당히 상큼했는데요. 드레싱의 정체는 유자 드레싱이었습니다. 발사믹의 새콤한 맛도 느껴지고 식욕을 자극하기엔 이만한 드레싱도 없을 거 같더라구요.


전채요리는 보통 관자요리를 주문하는데, 손수헌에선 샐러드를 주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팬케익처럼 도톰했던 전유화는 식용유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 전을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스는 청양고추의 향이 강해 전의 소화를 촉진시켜 줬습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인 한우등심 구이에는섬유질이 풍부한 마, 파프리카, 마늘, 버섯, 애호박 등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트롤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특히 이들 섬유질 식재료들은 포만감을 유지하게 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니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웰빙 다이어트 레시피였어요.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느끼게 해주는 양파가 하나도 들어있지 않아서, 저 많은 고기를 혼자서 어떻게 다 먹나 싶었는데, 육질이 워낙 부드러워서 양파는 전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한우 등심구이와 함께 나온 찬과 식사도 맛도 정갈했어요.


특히 무짠지찌개는 별미였습니다. 고기육수로 끓여 맛의 깊이가 느껴졌어요. 반면에 김치말이 국수의 맛은 평범했습니다.


무짠지찌개는 유럽에서 술안주로 즐겨 먹돈 '스튜'의 맛과 흡사했어요. 한마디로 시원한 맥주를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사진에는 별미라고 표현했지만, 맛은 평범했어요. 어쩌면 무짠지찌개의 맛이 워낙 강해서 김치말이 국수에는 손이 가지 않은 거 같기도 합니다. 식사로는 무짠지찌개를 적극 추천합니다.


점심코스의 디저트로 복분자 샤베트가 나왔습니다. 


미숫가루가 올려져 고소한 맛이 배가된 팥이 샤베트와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상큼한 복분자 샤베트와 신선한 과일의 맛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상, 강남 맛집? 아니, 강남 프리미엄 한식집 손수헌 점심코스 리뷰였습니다. 상견례 장소로도 좋을 것 같구요. VIP 식사 대접에도 좋은 장소 같았습니다. 특히 홀직원분들의 친절한 미소가 접대하는 분의 체면을 살려줄 것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는 한식집이었다는 평가와 함께 오늘의 리뷰를 모두 마칩니다.

Tip : 현재까지 손수헌은 네비게이션과 114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논현동 99-32를 입력하거나 레드앤그린을 검색하면 위치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날 120다산콜센터에 전화를 해, 인터넷으로 손수헌 주소를 검색해달라고 해서 겨우 찾아 갔습니다. 네비게이션에도 위치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114에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다산콜센터에 도움을 청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