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

노팅힐 맛집이 서울에? 데일스포드 오가닉

반응형


보다는 건강을 생각한다는 영국 귀족들의 입맛 때문인지 영국에는 맛있는 음식이 별로 없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영국에서 WHO가 마지노선으로 잡고 있는 일일 나트륨 섭취 한계량 2000mg의 3배인 6000mg을 섭취하고 있는 대한민국 사람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기란 쉽지 않죠. 그런 영국에서 맛본 음식 중에 유기농을 지향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으로 기분 좋은 런치를 즐길 수 있었던 곳이 있었는데요. 줄리아 로버츠와 휴그랜트 주연의 노팅힐이라는 영화를 통해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노팅힐의 포토벨로 마켓 인근 유기농 맛집으로 유명한 데일스포드 오가닉의이 바로 영국의 유기농 맛집입니다.

당시 직원의 말에 의하면 데일스포드 오가닉은 영국 귀족들이 즐기는 유기농 음식만을 지향하지 않고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을 지향하기 때문에 맛에도 어느정도 신경을 썼다고 하더라구요.

노팅힐 맛집, 강남 맛집으로 태어나다

그런데 영국의 한적한 마을 노팅힐의 맛집 데일스포드 오가닉을 서울의 한 백화점 지하 식당가에서 만났습니다. 서초동에 위치한 신세계 강남점이 데일스포드 오가닉을 국내 유기농 메니아들에게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입구는 갤러리아 백화점 8층에 있는 데일스포드 오가닉과 흡사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딱딱한 의자와 연기 가득한 주방이 나옵니다. 갤러리아점은 유기농 제품만 구입할 수 있지만 신세계점과 청담점은 식사도 할 수 있어서 웰빙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맛본 메뉴는 인도풍 영국식 클럽 샌드위치와 아스파라거스 알리올레입니다.


맛은 없지만 씹는 내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유기농 식전빵이 서빙되었습니다. 역시 맛이 없는 걸 봐선 몸에 무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빵입니다.


데일스포드 오가닉에 가면 고가의 발사믹 식초를 구입할 수 있는데, 식전빵에 찍어 먹는 발사믹 소스도 데일스포드 오가닉에서 파는 고가의 제품이겠죠? 역시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잠시후 알리올레가 나왔습니다. 잘 익은 아스파라거스가 식욕을 자극했습니다.아스파라거스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좋고 지질함량과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용 채소로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익힘 정도와 맛은 좋았는데,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오일이 다소 부족해 퍽퍽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클럽 샌드위치는 역시 혼자 먹기엔 양이 많다고 느껴질 정도로 푸짐했습니다.


신선한 유기농 샐러드는 여기가 노팅힐의 포토벨로 마켓의 작은 유기농 레스토랑이 아닌가란 착각을 하게 해줍니다.  


클럽 샌드위치에 들어간 모든 재료는 유기농입니다. 당연히 맛은 유기농 맛이겠죠? 여름철 워터파크에서 멋진 몸매를 자랑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고 계신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임에 틀림 없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달걀과 베이컨 아래에 보이는 건 삶은 닭가슴살인데 나트륨의 자극적인 맛이 전혀 없었거든요.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열량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하지만 미각은 잠시 건강에 양보하셔야 하겠죠? 사랑하는 사람과 웰빙 데이트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데일스포드 오가닉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소개한 메뉴는 클럽 샌드위치와 알리올레지만 데일스포드 오가닉에 가면 마켓 피시 파이는 꼭 주문해야 합니다. 이날은 서래마을에서 맛집 탐방을 하며 이미 식사를 하고 나온 상태라 양이 적은 파스타와 둘이서 나눠먹을 수 있는 클럽 샌드위치를 주문한거니까 참고하시구요. 그 외에 영국에서 트렌디한 퓨전 메뉴로 사랑 받고 있는 치킨 카레도 추천 메뉴입니다.

<유기농 제품을 쇼핑할 수도 있지만 다들 명품 식품들이라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 강남 웰빙 맛집 데일스포드 오가닉 요약

주차 : 가능 -백화점 주차장-
추천 메뉴 : 카레, 마켓 피시 파아, 클럽 샌드위치.
예상 비용 : 2인기준 2만원 내외
블로거 맛점 : 4.0/5.0 (건강점수 +0.1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