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단호박 레시피로 붓는 얼굴 탈출하자!


"나는 물만마셔도 붓는다"고 하소연하는 분들 계시죠?
이런 분들께는 단호박 요리를 권해드립니다.

단호박을 재료로 한 요리엔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부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특별한 레시피 없이 손 쉽게 단호박을 쪄 먹는 초간단 레시피로 즐겨도 되지만 좀 더 맛있게 단호박을 즐기고 싶다면 중급 레시피에 도전해보세요.

준비물 : 단호박, 양파 1/3개, 우유, 버터, 식빵, 소금, 파슬리가루


1. 단 호박 2개를 찜기에 넣고 20분 정도 푹 찐다.

2. 양파 1/3개와 감자 1/3개를 버터에 잘 볶는다.

3. 단호박 1개는 씨를 제거한 후 토막을 내고, 나머지 하나는 윗통 치기를 한 후 씨만 파낸다.

4. 잘 익은 양파와 감자를 단호박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준다.
     (이때 우유 100ml 정도를 함께 넣고 갈아야 잘 갈린다)

5. 믹서된 재료를 채에 걸러 냄비에 담는다.


5. 닭고기 육수100ml에 우유 50ml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단호박 스프가 완성된다.

위 방법으로 완성된 단호박 스프를 미리 준비한 단호박 그릇에 넣고 그 위에 구은 식빵과 파슬리 가루를 올려주면 맛있는 리얼 단호박 스프가 됩니다. 
 

부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단호박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부종을 극복해보세요. 오늘 소개한 단호박 레시피가 복잡하고 번거롭다면, 그냥 찜기에 넣고 쪄서 드셔도 좋습니다. 단호박 뿐만 아니라 늙은 호박도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탁월하니까 잘~늙은 호박을 한번 쪄서 냉동시킨 후 하루에 한덩어리씩 드시는 것도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사실은 단호박보다 늙은 호박이 붓기를 빼는데는 더 좋은 음식이지만 단호박의 맛과 모양이 더 좋기 때문에 단호박 레시피를 소개했는데요. 혹시 부종이 심하다면 신장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검사를 받아 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그외에 녹두전, 녹차, 옥수수 수염차도 붓기를 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이상 맛있는 블로그의 '붓기 빼는데 특효인 단호박 레시피'였어요!
  • 부종에 단호박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엇어요 이렇게 먹는법도 있군요.>^^

  • 단호박이 부종에 좋다고 하는데 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제가 쉽게 부어서 그런가... ㅠㅠ
    이거 참 맛있어 보이네요. 그런데 저는 그냥 쪄서 바로 먹는 게 너무 맛있다고 생각해요. ^^
    좋은 레시피 잘 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tasha님~
      단호박 보다는 늙은 호박이 부종에 더 좋아요.
      그냥 쪄서 먹는데 가장 간편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호박류가 부종에 좋은 건... 신장에 좋은 음식이라서 그런건데요.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이 아침에 잘 붓고, 짠 음식 먹고 나면 빅페이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신장에 좋은 음식을 먹어도 붓기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아랫배가 냉해서 그럴 수도 있구요. 나트륨 섭취량이 칼륨 섭취량 보다 지나치게 높아서 그럴 수도 있어요. 그래서 맛있는 블로그가 T님께 추천하는 음식은 바바나, 살짝 익힌 당근, 오렌지, 찐감자 입니다. 그래도 붓기가 잘 빠지지 않으면 수면 습관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업드려서 잔다던지 쿠션 없이 그냥 잔다던지... ㅎㅎ 너무 댓글이 길어졌는데, 이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조만간 하나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