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조트

해운대 한화리조트 조식 리뷰 (블루시걸)



블루시걸이 새롭게 바뀌었어요.

새로운 블루시걸 리뷰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kraze.tistory.com/2133


인 사진의 제목이 좀 이상하죠?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조식을 드셔보셨다면 모든게 셀프인 이상한 친환경 뷔페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환경 에티켓 캠페인에 참가중인 손님들이 식판을 직접 처리하고 있다


블루시걸에 마련된 해운대 한화리조트 조식 뷔페는 자신이 먹은 식기류를 스스로 치우고 음식물까지 직접 버려야 하는 환경 에티켓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음식물을 직접 버리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자는 캠페인 같은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경비 절감 캠페인으로 밖엔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말 환경 에티켓 캠페인을 하고 싶다면 남길 수 없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을 내 놓는 노력부터 해야 하지 않을까요.

크로와상이 맛있어 보였다


샐러드와 토스트


내가 만든 햄 에크 토스트와 준비물


제가 맛본 음식은 '준비된 재료로 직접 만든 바로 위의 햄에그 토스트'와 '감자 한 조각', '옥수수&콩 샐러드' 한 접시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설악 한화리조트의 조식 보다 못하단 느낌이었구요. 씨클라우드 조식과 비슷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캠페인이 폐지되지 않는 한, 다시 이용하지 않을 것 같구요. 환경 에티켓 캠페인은 빠른 시일 내에 폐지해야 할 최악의 캠페인이 아니었나란 혹평과 함께 리뷰를 마칩니다.

둘째 날에는 한화리조트 조식 대신 해운대 맛집 검색을 통해 알라낸 팔래드시즈 1층 상가의 베라노의 브런치로 대신했는데, 베라노 리뷰도 곧 올리겠습니다.이 외에도 해운대 맛집과 부산 맛집, 부산 여행 추천 코스 등도 올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제1동 | 한화리조트블루시걸
도움말 Daum 지도
  • 아이 2010.08.02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까칠하시기도 하셔라..
    셀프 서비스를 통해서 물론 경비 절감 효과가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직접 잔반 처리를 하면서 이왕이면 남기지 말자라는 생각 한 번쯤 해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게 그렇게 빠른 시일 내에 폐지해야 할 최악의 캠페인이기까지 한 건지..

    • 뷔페는 먹을 만큼만 적당히! 조금씩! 접시에 덜어서 먹어야 음식을 남기지 않게 됩니다. 그런데 매번 접시를 가져다 놔야 한다면? 귀찮겠죠? 한번에 그냥 많이 담게 될 겁니다. 그런데 준비된 다양한 음식이 맛있는지 맛 없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 뷔페의 특성이기 때문에 가져 온 음식 중에는 당연히 맛이 없는 음식이 있을 수 있고, 그런 음식은 버려야겠지요. 역효과가 충분히 예상되는 캠페인입니다.

      정말 환경만을 위한 멋진 캠페인이란 평가를 받고 싶었다면, 조식의 가격을 획기적으로 인하해서 저처럼 한 접시만 깨끗하게 먹고 나와도 아까운 마음이 들지 않게 하거나, 정말 맛있는 단품 요리를 준비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비 절감 효과가 더 크게 보였다면 그건 캠페인 주최측의 잘못이지 소비자가 까칠해서가 아니지 않을까요?

      취지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그러한 취지를 살리는 기술이 부족하다면 당연히 새로운 기술을 찾아야 하겠죠.

  • 맛없는걸 억지로 먹는 고통이 정말 상당하죠...
    전 주인들에게 말하고 버립니다.
    맛없어서 이건 버릴래요 라고;;;

    • 호탕하시네요^^
      그런데~ 제 입맛에 맞지 않았다는 거고 맛이 없다는 건 아니에요^^ ~~

      다만 음식물 처리와 식기류 처리까지 하면서 아침을 보낼 곳은 아닌 것 같다는 의견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