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싸이월드 방문자 추적프로그램_zip vs 방문자 추적 방지 프로그램_zip

반응형

싸이월드 방문자 추적프로그램_zip vs 방문자 추적 방지 프로그램_zip
당신의 선택은?

창기 싸이월드를 기억하십니까?
당시에는 방문자의 기록이 모두 남았기 때문에 누가 내 미니 홈피에 방문했었는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사생활 보호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방문자 정보를 공개하지 않기 시작했죠.

이용자들은 이미 누가 자신의 미니홈피에 방문했는지 체크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었고, 그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방문자 추적프로그램이 만들어졌고 음성적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초기 프로그램은 게시판에 html 올려놓고 액션스크립트 써서 swf 파일 올리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하기엔 좀 그런 방법이었죠.  
이에 대해 싸이월드는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뿐만 아니라 스크립트를 삽입하는 행위도 불법이라며 강력한 대응을 했지만 방문자 추적 행위는 근절되지 않았습니다.

결국엔 Freeworld 등의 방문자 추적 방지 프로그램이 개발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방문자 추적프로그램은 개인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수준에서 벗어나 점점 악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방문자 추적프로그램을 이용한 200만 개인정보유출 사건입니다.


이번 사건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한 호기심 많은 유저들과 돈에 눈이 멀어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들의 합작품입니다.
엄밀히 따져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한 유저들도 처벌 대상이지만 워낙 그 수가 많기 때문에 처벌 여부는 사건 진행절차를 지켜봐야 알 수 있겠죠.

지금이라도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분들은 빨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삭제가 잘 되지 않는 다는건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