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의도

[여의도 맛집] 복매운탕이 일품인 해동복국




여의도의 작은 복전문점 해동복국 소개 사진


짜 피로 회복제는 약국에 있지만 속까지 풀어주는 피로회복제는 복집에 있나 봅니다. 복집에서 시원한 국물을 마시고 나면 속까지 후련하거든요. 

지난 주말 다녀온 복집은 여의도에서 인근 애주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해동복국입니다. 해동복국은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규모가 아주 작습니다. 

10평 규모의 식당


좁은 실내


하지만 주말 데이트족들도 찾아 올 만큼 이름이 알려진 곳인데요. 해동복국의 인기메뉴는 복지리입니다. 하지만 생선찌개나 생선회와 같은 생선 요리를 즐기는 편이 아닌 분이라면 저처럼 복매운탕을 더 좋아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선 요리를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복지리를 더 좋아할 것 같은데요.

두 메뉴 모두 사진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복지리와 복매운탕을 주문하면 기본 찬이 나옵니다.

복껍질무침을 중심에 두고 김, 젓갈, 고추냉이 소스, 김치가 보인다


기본 찬 중에는 역시 향긋한 도톰한 복어 껍질에 미나리와 새콤한 양념을 버무린 복어껍질무침이 식욕을 한껏 자극해 줬습니다.
 

복어껍질무침이 식욕을 자극하고 있다


며칠전 신촌의 유명 복집인 삼호 복집에서는 복어튀김을 서비스로 주셔서 맛있게 먹었는데, 해동 복국에서는 그런 정을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매운탕


복매운탕의 사진입니다. 비린 맛에 유독 약한데 복매운탕은 전혀 비리지가 않아서 생선요리를 좋아하지 않는 저도 국물을 남김 없이 다 먹을 수 있었어요.

매운탕의 살점


도톰한 살도 많이 들어 있어서 살을 뜯어 먹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끓고 있는 복지리


복지리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 비렸다고 해야 할까요? 이곳의 인기메뉴지만 역시 저에겐 무리였어요. 하지만 함께 식사를 한 여친은 복매운탕 보다 복지리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복지리의 살, 4덩이 정도 보인다


살이 엄청나죠? 복매운탕과 복지리 모두 미나리의 향긋한 향과 마늘의 톡 쏘는 맛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해동 복국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판에 복국지리 매운탕 복수육 복튀김이 적혀있다


복지리와 복매운탕은 18,000원으로 비싸다면 비싸다고 할 수도 있겠죠? 주차 장소는 따로 없습니다. 주말엔 여의도 공영 주차장은 무료니까 한 블록 남쪽 새마을식당/스타차이나길 쪽에 대충 주차하고 걸어서 이동하는 걸 추천합니다. 

여의도 맛집 해동복국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 보다는 향긋하고 심심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 | 해동복국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