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리뷰

니콘 쿨픽스 S8000의 HD급 동영상기능 테스트, W호텔 woobar편


w호텔 전경

▲ 쿨픽스 S8000으로 촬영한 W호텔


W호텔로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워커힐 포시즌에서 점심식사를 했는데 후식 먹을 시간이 부족해서 W호텔 로비에 있는 woobar라는 곳에서 아이스크림과 케익으로 디저트를 즐겼습니다.



포시즌은 최대 1시간 50분 밖에 식사를 할 수 없는데 예약이 꽉차는 주말에는 시간이 부족해 후식을 먹지 못하고 나와야 하는 수가 있습니다.  포시즌의 주말 풍경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하고 오늘은 니콘 쿨픽스 S8000의 HD급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위 동영상은 니콘 쿨픽스 S8000으로 촬영한 woobar의 전경입니다.
S8000은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웬만한 디지털 캠코더 이상의 화질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 동영상의 크기는 12.3MB인데요. 보통 4G의 메모리 카드를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디지털 캠코더의 역할을 대신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대부분의 디지털 카메라가 동영상 촬영시에는 줌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데 반해 S8000은 동영상 촬영 중에도 줌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줌 기능을 사용한 동영상도 감상해보세요.



촬영 중에는 위 영상처럼 줌기능이 일정 수준으로 제한 됩니다.
그럼 멀리 있는 피사체를 좀 더 가까이 당겨서 동영상 촬영 할 수는 없는걸까요?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버튼을 누르기 전에 미리 광학 10배줌으로 피사체를 최대한 가까이 끌어 당긴 후 촬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들어오는 1:1 질문 중에 동영상 촬영시 줌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없냐는 질문이 종종 있어서 S8000의 동영상 줌기능을 소개해봤습니다.

동영상 기능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로 충분할 것 같구요.
니콘 쿨픽스 S8000의 색감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S8000으로 촬영한 사진들도 블로그에 올려뒀습니다.
 
S8000으로 촬영한 벚꽃 http://kraze.tistory.com/749

그리고 오늘 워커힐에서 촬영한 사진들도 몇장 올려보겠습니다.

명월관

▲ 워커힐 명월관의 모습


워커힐 명월관 주변

▲ 워커힐 산책로


튤립

▲ 워커힐 봄꽃축제의 튤립


마지막 튤립 사진은 저녁 9시에 광학 10배줌을 사용해 촬영한 사진인데 괜찮죠?
카메라가 손에 익어갈 수록 괜찮은 사진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S8000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쪽지나 댓글 남겨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 W서울워커힐호텔 우바
도움말 Daum 지도
  • 니콘 쿨픽스 S6000 구입 생각중이었는데 이 글 보니 고민되네요.. 흠

    • ㅎㅎ 잉커님^^
      S60000과 S8000 차이는
      광학줌 7배 vs 10배
      접사 3cm vs 1cm
      F값 3.7 vs 3.5
      액점 : 2.7인치 vs 3인치

      등이 눈에 들어오느 차이인데요.
      저는 접사와 F값 때문에 S8000을 추천합니다.
      근데 가격차이가 10만원 이상 난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떤 용도로 카메라를 사용할지 잘 생각한 후에.. 현명한 결정을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