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2PM 간담회, 재범 탈퇴이유가 무엇이건 이미 재범은 사회적으로 매장되었다

반응형


JYP 소속 아이돌이 팀을 탈퇴하는 불행한 사건들이 연거푸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더걸스의 선미가 '쉽게 이해하기 힘든 일신상의 이유'로 팀을 탈퇴하더니 복귀가 임박해 보였던 2PM의 재범이 사생활 문제로 영구제명 되었습니다.
 
선미에 이은 재범의 탈퇴에 많은 팬들이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의 탈퇴를 두고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데요. 

재범의 연관 검색어로는 '재범 영구탈퇴 진실, 재범 정확한 탈퇴이유'등이 있을 만큼 재범이 무슨 이유로 영구제명을 당했는지에 대한 팬들의 의혹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JYP측은 탈퇴 이유가 재범의 심각한 사생활 문제로 재범을 보호하기 위해 정확한 탈퇴이유를 밝힐 수 없다고 했다는데요. 과연 이러한 발언이 재범을 보호하기 위한 발언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간담회에 대한 내용 조차도 누군가에 의해 악의적으로 생산된 루머라는 루머까지, 온갖 루머가 난무하는 가운데 심각한 사생활 문제가 있다는 발언은 오히려 가짜 루머까지 사실이 되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JYP측이 재범의 탈퇴 이유를 밝히지 않는 이유가 재범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면 정말 이번 문제는 심각한 문제여야 한다는 겁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JYP측의 모호한 발언이 오히려 더 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 현재 포털 검색창에 재범을 치면 상상 이상의 연관검색어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만약 연관검색어로 올라오는 루머들이 사실이라도 문제지만 사실이 아니더라도 문제겠죠.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탈퇴 사유를 밝히는 것이 옳지 않을까요?
하지만 JYP측이 재범의 사생활까지 밝힐 권한은 없는거겠죠. 밝혀서도 안 될 문제일테구요. 결국 밝히면 안될 문제를 밝히는 것이 옳은 일이 되게 만든 JYP측은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문제'로 재범의 탈퇴에 동의 했다는 말만으로도 재범의 프라이버시와 명예는 모두 날아갔는데 재범을 지키기 위해 정확한 탈퇴이유를 밝히지 않는다는 것은 옹색한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몇자 적어 봤습니다. 구탈퇴, 재범탈퇴이유, 재범 탈퇴, 탈퇴이유, 영구탈퇴, 간담회 2PM 간담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