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아마존의 눈물, 노모를 기대한다!

반응형
품 다큐 아마존의 눈물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프롤로그만으로도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아마존의 눈물은 본격적인 내용이 시작하기도 전에 엄청난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프롤로그에서는 성기를 모자이크 처리했더라구요.
과연 아마존 원시 부족들의 성기를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의견이 많지만, 저는 성기를 음란하게 본다면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이 맞겠고 성기를 음란하게 보지 않는다면 모자이크 처리를 하지 않는것이 옳겠지요.
성기에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순간, 아마존 원시 부족들의 가려진 성기는 음란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모자이크 처리를 하지 않는 순간, 아마존 원시 부족들의 노출된 성기는 자연스러워 지는 거죠.

Young nude woman holding bowl with flowers kneeling in pond


하지만 대한민국은 유아의 성기가 노출되어도 시청자 게시판에 난리가 나는 보수적인 국가라서 아마존 원시 부족의 성기를 보고도 성적 흥분을 느끼거나 수치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Grandmother changing baby granddaughters (8-10 months) nappy
 

어찌됐건
2010년 1월 8일 아마존의 눈물 1부 [마지막 원시의 땅]이 방송됩니다.
그때는 부자연 스럽고 답답한, 그래서 원시 부족의 성기가 음란해 보이게 만든 모자이크가 사라지길 바랍니다.
제작진측도 반응을 지켜보고 모자이크를 처리할지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Group of friends in water, smiling
아마존 원시 부족민들이 위 사진의 현대인들처럼 스스로 특정 부위를 가려주는 것도 아니고
남녀의 성기가 노출되지 않을까 며칠동안 성기만 찾아야 했을 제작진의 눈의 피로를 생각해보세요.

View of a statue partially obscured by shrubbery
 
혹시 대한민국은 조각상의 성기도 모자이크 처리해야 할 정도로 보수적인 나라는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