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2012 우수블로그 선정, 이젠 미디어 블로그

 

2012년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 위해 고생했던 게 어제의 일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4년 동안 1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도 놀라운데 4년 연속 우수블로그로 선정되니 어깨가 더욱 무거워 집니다.

 

 

 

올해는 블로그에 슬럼프가 온 기간이었습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적어도 하루에 하나의 글을 올렸는데, 올해에는 1일 1포스팅의 원칙을 지키지 못했고, 맛집 소개는 밀려서 어디부터 소개해야할지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었죠. 예전에 비해 여행도 그리 많이 가지 않았습니다. 일평균 방문자 수도 1만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만약 2012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지 못했다면 슬럼프는 더욱 길어졌겠지만,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으니 밀린 이야기를 열심히 써나가야 겠습니다.

 

 

 

특히 우수블로그 지원 안내에 소개된 블로그가 제 블로그(맛있는 블로그)라서 기분이 더 좋네요^^; 2011년에도 제 블로그가 검색스페셜 자료로 소개되어서 깜짝 놀랐었는데, 올해도 이런 영광을;;;;;;

 

 

그런데 올해는 맛있는 블로그가 여행분야 우수블로그가 아닌 '미디어'분야 우수블로그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좋은 글을 써야 겠다는 부담 없이 여행과 맛집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대신 미디어 분야 글을 쓸 때에는 한 번 더 생각하고 글을 써야 겠다는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아무튼!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1100만 네티즌 여러분에게 이 영광을 돌리며! 2013년에도 왕성한 포스팅으로 5년 연속 우수블로그 선정에 도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