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조정석 졸업사진 단독 입수, 상고 스타일 헤어 예사롭지 않아

반응형

 

건축학개론, 더 킹 투하츠를 통해 스타 반열에 오른 납뜩이 조정석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입수했습니다. 재수생이 되기 직전 납뜩이의 고교시절 모습은 어땠을까요?

 

>

납뜩이 조정석은 재수생 시절, 건축학개론에서처럼 여고생과 교제 했다고 하는데, 졸업앨범 속 조정석의 모습을 보니 여고생과 교제를 해도 큰 불편이 없었을 것 같네요.

 

 

좀 더 확대해서 감상해 봅시다.

 

 

자로 잰 듯한 상고 스타일의 헤어도 범상치 않습니다. 앞 머리는 증명사진을 촬영하기 직전 화장실로 달려가 물 무스를 이용한 듯 새초롬하게 정리되어 있군요. 하지만 납뜩이는 학창시절 조용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그럼 납뜩이의 중학생 시절 모습은 어땠을까요?

 

 

상고 스타일 헤어란? 8~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트리트 파이터의 가일의 헤어 스타일로 옆머리의 길이가 올라갈 수록 점점 길어지는 스타일인데, 20여년이 지난 요즘 북한에서 인기다.

 

 

사진사의 지시에 따라 앞 친구의 어깨에 손을 올린 조정석의 모습에서 순둥이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셔츠 단추도 끝까지 잠근 게 마치 근위대장 은시경을 연상케 하네요.

 

 

중학교 증명사진 속 조정석은 똘망똘망하게 생겼네요.

 

그런데 고등학생 시절과 이미지가 많이 다르죠?

 

그래서

 

중딩시절(右)과 고딩시절(左)을 합쳐봤더니

 

 

헤어스타일만 바뀌고 얼굴은 그대로네요^^;;

 

조정석!

 

싱숭이 생숭이를 울릴만한 외모 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