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후기

인터넷 면세점 할인율 생각보다 엄청나네...

반응형

 

출국을 앞두고 명동 롯데백화점 면세점에 다녀왔다. 일본의 골든위크와 중국의 노동절 연휴 기간이 지난 후라 그런지 여친님이 사고 싶어했던 제품은 이미 품절이었다.

 

 

지미추 슈즈는 평소 구입하려 했던 제품이 있었지만, 곧 세일이 시작되기 때문에 운이 나쁘면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비싸게 구입하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서 구입을 포기했다. 

 

덕분에 내가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살 수 있게 됐다. 내가 갖고 싶었던 제품은 백화점에서는 70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P사의 시계인데, 면세점에서는 $396(575,14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을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면세점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봤다.

 

 

70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P사의 시계를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했더니 최종결제금액이 339,646원 밖에 되지 않았다. 거기에 BC카드 결제시 15,000원이 추가 페이백 되고 , 롯데포인트도 15,000점이나 추가 적립되기 때문에 실제 구매금액은 309,646원인 셈이다. 백화점에서 70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30만9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니, 각종 이벤트 할인 혜택을 모두 적용한 면세점의 할인율은 그야말로 반값 그 이상이었다.

 

 

비록 이번에도 최고점에 면세점을 이용했지만, 주문금액이 딱 면세한도(1인당 $400 / 가족 여행시 가족 $400 X 총원)에서 $4 저렴한 $396여서, 면세한도 초과로 인해 세금을 내야 하는 일은 없게 됐다.

 

그런데 내가 40만원이나 저렴하게 시계를 구입했다는 건, 반대로 생각해보면 백화점에서는 얼마마 많이 남겨 먹는다는 말이지?

 

※면세점 이용 팁

 

면세점 2~3만원 쿠폰은 외환 취급 은행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환전시 2~3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반드시 쿠폰 신공을 발휘할 것. 화장품 등은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게 훨씬 경제적이다. 5%할인을 받을 수 있는 VIP 실버 카드는 인터넷 면세점에 회원 가입만 해도 누구든지 발급받을 수 있다.

 

환율은 서울 외국환중개(http://www.smbs.biz/ExRate/TodayExRate.jsp)의 환율이 기준이 되는데, 오늘의 환율이 적용되는 게 아니라 어제의 환율이 적용된다. 따라서 내일의 환율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