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한성주 홍콩서 만난 스탠퍼드 졸업생 혹시?

한성주는 지난 2010년 서울 논현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스타화보 '한성주' 제작발표회에서 홍콩 현지 촬영 중 있었던 에피소드에 대해 전하며 "홍콩 현지에서 타블로 씨의 스탠퍼드 동기생을 만났다"며 "한국에서 일어나는 타블로의 학력 논란에 대해 스탠퍼드 동기생들이 대학시절 타블로와 함께 찍은 사진 등을 이메일로 전달하며 해명을 돕고 있다더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런데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인 A양 동영상을 무차별 유포하고 있는 B씨도 스탠퍼드 출신이라고 한다. 1980년생으로 타블로와 동갑인 B 씨는 2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LA에서 성장했으며 명문 스탠퍼드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180cm의 훤칠한 키에 용모 또한 준수하며 현재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회사를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는 캐나다 또는 미국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혹시 한성주가 홍콩에서 만났다는 타블로의 대학 동기가 A양의 동영상을 유포하고 있는 B씨가 아닐까? 그렇다면 B씨가 "타블로가 스탠퍼드 졸업생이 맞다"며 페이스북을 개설한 인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위 사진은 자신을 타블로의 스탠퍼드 동기생이라고 밝힌 자가 타블로의 학력을 인증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이다. 하지만 다들 블랙 헤어라서 B씨가 사진 속에 있다고 하더라도 누군지는 알 수 없을 것 같다.

한편 타진요2는 타블로가 스탠퍼드를 졸업한 게 아니라 스탠퍼드 썸머스쿨을 이수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만약  타진요2의 주장이 사실이고, 한성주가 홍콩에서 만났다는 타블로의 스탠퍼드 동기와 A양의 동영상을 유포중인 B씨가 동일인물일 경우, A양 동영상을 유포하고 있는 B씨도 스탠퍼드 졸업생이 아니라 썸머스쿨 이수자일 수도 있겠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

타블로 사건 1심 재판은 타블로가 승소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달리 현재 진행형이다. 지난 7월 4차공판이 열렸고, 4차 공판이 끝닌지 5개월 후인 오는 12월 16일 5차공판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