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2012 미니 쿠페 JCW 베일을 벗는다.

반응형

오는 9월 15일부터 프랑크푸르트암마인에서는 세계 최고의 모터쇼인 <프랑크푸르트 국제모터쇼>가 개최됩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는 2012 미니 쿠페 JCW(존 쿠퍼 웍스)입니다.
 


2도어 2인승 쿠페 모델로 제작된 2012 미니 쿠페의 연비는 무려 22Km/L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JCW의 경우 최고 속도가 240km/h에 달하며, 0-100km/h는 6.2초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덩치는 기존의 미니보다 작아졌지만 hp는 무려 208이라는 군요. 한 마디로 '원하는 만큼 달릴 수 있는 차"인 거 같습니다.


차량의 외형을 살펴보면 기존의 미니에서 A필러를 제외한 B-C필러를 완전히 개조해 훨씬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니 JCW는 두 가지 라인업으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하나는 뚜껑이 열리는 컨버터블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뚜껑이 열리지 않는 모델입니다.


컨버터블 모델도 매력적이지만 터널이 많고 4계절이 뚜렷한 국내에서는 예쁜 루프 스포일러가 부착된 일반 쿠페형 모델이 훨씬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푸조의 그것처럼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했다면 어땠을까란 아쉬움도 남습니다.
 

미니 JCW에는 리어 스포일러는 루프에만 있는 게 아니라 트렁크에도 있습니다. 트렁크에 부착된 스포일러는 주행속도가 60km/h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올라오는데, 위 동영상처럼 수동으로도 스포일러를 Up/Down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동영상은 미니 JCW의 주행 모습입니다. 위 영상만 보더라도 무엇이 달라졌는지, JCW의 특징이 무엇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아마도 속도 감응형 스포일러와 라이트자동각도조절 시스템 등은 최고급형에나 적용되는 옵션들이겠지만 미니의 진화가 어디까지일까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임엔 틀림없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모습을 드러낼 미니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21,900달러에서 31,900달러 수준으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국에 들어오려면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미국 시장에서 선보인 후 내년 중순 경에나 국내에 들어오지 않을까 싶은데, 2인승을 타도 되는 분들이라면 1년 동안 열심히 총알을 모아서 미니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