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생리대 소셜커머스와 대형마트 가격 비교해보니...

오늘 한 소셜커머스에 생리대가 최대 61%할인된 가격에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생리대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구입을 했는데, 마트에서 같은 제품의 행사가격을 보니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해당 소셜 커머스에서는 좋은느낌 순수 중형 2팩을 7,900원에 판매하고 있고, 대형마트에서는 좋은느낌 순수 중형팩 2개를 12,6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대충보면 소셜 커머스의 생리대 가격이 확실히 저렴해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개당 4원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판매중인 생리대 1팩에는 36개의 생리대가 들어 있는데, 소셜 커머스에서 판매중인 생리대 1팩에는 28개의 생리대가 들어있었고, 거기에 배송료 2,500원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소셜 커머스의 개당 판매 가격은 179원으로 마트에서 판매중인 동일 제품의 개당 가격인 175원보다 4원이 비쌌습니다.

2묶음 이상을 구매할 경우 소셜 커머스에서 판매중인 생리대의 단가는 163원으로 마트의 그것보다 8%가량 저렴해지지만 1묶음만 구입할 경우에는 마트보다 비싼 가격에 생리대를 구입하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오버나이트 5개를 사은품으로 받았다는 건데, 3묶음(6팩)을 구입할 경우에는 오버나이트 15개를 받고 거기에 마트 제품보다 13%정도 저렴한 개당 155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행사 가격이 아닌 일반 가격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임엔 틀림 없고, 주변에 대형마트가 없다면 충분히 구매해도 좋을만한 제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1묶음(2팩)만 필요하신 분이나 마트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굳이 해당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제품 자세히 보러 가기

소셜 커머스에 반값할인 된 제품들 중에서는 소비자를 현혹하는 제품들도 많으니까 구매전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