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게소

고속도로 맛 탐방, 화성휴게소 별미 장단콩 순두부!

반응형

절이면 국민 구내식당이 되는 휴게소! 여러분은 휴게소에서 어떤 음식을 드시나요? 라면, 우동, 핫바 등이 고속도로 인기메뉴죠. 그런데 알고보면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맛있는 별미들이 가득합니다.

 
명절기간 동안 하루 한 곳의 고속도로 별미를 소개해 드릴텐데, 오늘의 주인공은 화성휴게소 하행선의 별미인데요. 보통 화성휴게소 하면 생활의 달인이 직접 잘라 주는 돈까스를 별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성휴게소의 숨은 별미는 장단콩 순두부입니다.


요즘 중국산 콩으로 만든 순두부가 문제인데, 화성휴게소의 장단콩 순두부는 파주에서 생산한 장단콩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후 장시간 자동차 시트에 앉아 있다보면 쉽게 체할 수 있는데 두부가 함유하고 있는 '리놀산'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장염, 급체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이나 경기권에서 남부 지방으로 이동하는 첫번째 관문인 화성 휴게소에서는 돈까스 보다 장단콩으로 만든 순두부 백반을 추천합니다.

 

순두루와 함께 장아찌를 하나씩 먹어주면 소화가 더 잘 되겠죠?


 화성휴게소에서는 장단콩 순두부 백반 이외에도 다양한 콩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식사는 야외에서도 할 수 있지만 추석과 같은 명절엔 야외 자리가 워낙 인기가 좋아 자리를 잡기는 힘들거에요. 야외 테이블은 금연석인데, 일부 몰상식한 자들이 마음껏 담배를 피고 있더군요.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서로를 존중해주고 배려해주는 세상이 오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화성휴게소에는 오리지널 번을 판매하는 로티보이가 있더라구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로티보이를 본 건 처음이라 함께 소개해 봅니다.

이상 고속도로 맛집 화성휴게소편이었구요. 앞으로 다양한 고속도로 별미를 소개해드릴테니, 자동차 여행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맛있는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