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 풍경

무더위를 이겨낼 여름철 별미 맛집 특집


써 여름이 온 것 같습니다. 한 낮의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며 올 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까 걱정스럽게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도 한 방에 날려줄 별미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삼계탕

열은 열로 다스려야 부작용이 없다? 나이가 들면서 뜨거운 탕이 시원하게 느껴지고 뜨거운 국물이 시원하게 느껴지듯이 더우면 더울수록 삼계탕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삼계탕 잘하는 곳 3 곳을 소개합니다.

한방 삼계탕 (강원 한방 삼계탕)


부천지역 삼계탕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수백명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지만 여름철이면 항상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 맛집입니다. 인삼주 한 잔을 걸친 후 양파와 삼계탕을 먹다보면 입천정이 까지는 것도 모르고 먹게 되는 것이 이집의 매력입니다.  

주차 : 불편( 주차요금 1테이블당 1대 지급,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가격 : 한방 삼계탕 12,000원
친절도 : 3.0/5.0
블로거 맛점 : 4.4/5.0
위치 : 부천시 원미구 상동 459-1

누룽지 삼계탕 (발산 삼계탕)


발산 삼계탕은 강서지역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곳으로 국물이 아주 맑고 육질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또한 발산삼계탕의 누릉지 삼계탕은 누릉지의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데요. 누룽지 삼계탕은 발산삼계탕만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 메뉴입니다. 

주차 : 가능 (발렛 가능)
가격 : 누룽지 삼계탕 13,000원 / 발산 삼계탕 12,000원
친절도 : 3.8/5.0
블로거 맛점 : 4.0/5.0
위치 : 강서구 내발산동 657-1

곰국 삼계탕 (토속촌 삼계탕)


통의동 초입에 위치한 토속촌 삼계탕의 특징은 진한 곰탕에 닭을 넣고 삶은 듯한 맛이라는 건데요. 초대형 한옥에서 우리 전통 음식인 삼계탕을 즐길 수 있어서 데이트족에게도 인기가 좋은 장소입니다.

주차 : 불가
가격 : 13,000원
친절도 : 2.0/5.0
블로거 맛점 : 4.2/5,0
위치 : 종로구 체부동 85-1

2. 냉면

열은 시원한 음식으로 다스리려는 젊은 층에겐 삼계탕 보다는 냉면을 추천합니다.

산낙지 냉면 (경성냉면)


냉면 속에 산낙지가 들어 있는 '산낙지 냉면'이 유명한 경성냉면은 코엑스몰의 유명 맛집 중에 하나입니다.  더위에 쓰러진 소도 산낙지 하나면 벌떡 일어선다고 하니 시원한 냉면과 산낙지 조합은 그야말로 더위 탈출에 안성맞춤인 음식이겠죠? 참고로 경성냉면의 산낙지는 전남 무한 뻘낙지라고 하는데, 산낙지 냉면 보다는 산낙지 탕탕탕과 냉명을 따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주차 : 코엑스라는 특성상 대중교통 추천
가격 : 산낙지 냉면 14,000원 / 산낙지 탕탕탕 9,000원 / 냉면 6,000원
친절도 : 4.0/5.0
블로거 맛점 : 4.0/5.0
위치 : 코엑스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도심공항쪽으로 이동 중 첫번째 골목에서 좌측방면 


함흥식 냉면 (갑산면옥)


4대째 내려오는 갑산 면옥은 함흥식 냉면을 맛을 잘 살린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삼청동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비용을 절감해주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육수의 맛이 조금 부족하지만 비빔냉면과 회냉면의 맛은 일품인 곳입니다.
주차 : 경우에 따라 가능
가격 : 비빔냉면, 회냉면 7,000원 / 물냉면 6,000원
친절도 : 3.0/5.0
블로거 맛점 : 4.0/5.0
위치 : 종로구 삼청동 6

3. 얼음과자

아직가지 오장육부가 튼실한 젊은분들은 아무래도 얼음이 최고의 더위 탈출 아이템이겠죠? 뜨거운 심장을 가진 불타는 청춘을 위해 빙수가 가장 맛있는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밀크 빙수의 지존 (밀탑)


압구정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대부분의 현대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밀탑의 밀크빙수는 빙수계의 지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맛있는 빙수입니다. 눈처럼 부드러운 입자를 자랑하는 밀크 빙수는 한 번 맛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빙수입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현대백화점에 가면 꼭 먹게 되는 최고의 빙수 중에 하나입니다.

주차 : 가능
가격 : 7,000원
블로거 맛점 : 4.9/5.0
위치 : 현대백화점 레스토랑관

녹차빙수 (더블 해피니스)


더블 해피니스이 녹차빙수를 맛보기 전에 녹차빙수의 지존을 논하지 말라! 감히 이런 말을 해도 될 정도로 이 곳의 녹차빙수의 맛은 최고입니다. 녹차의 맛은 하겐다즈 그린티의 맛과 비견되고 얼음의 입자는 밀탑의 밀크빙수를 연상케 하는 더블 해피니스의 녹차 빙수는 제가 맛본 녹차 빙수 중에 단연 으뜸입니다. 아직 유명세를 타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에서 녹차 빙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소개하기가 아깝긴 하지만 이번 여름 별미 특집 편에 특별히 소개를 해봤습니다. 

주차 : 가능
가격 : 8,000원
블로거 맛점 : 5.0/5.0
위치 :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레스토랑관

 
이상 맛있는 블로그가 추천하는 여름 별미였습니다. 다음에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 탈출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삼계탕도 종류가 참 많네요...시원한 냉면도 먹구 싶구요..

    • 미스터브랜드님 오랜만이네요^^
      저도 글을 쓰다보니 종류가 참 많더라구요~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삼계탕으로 보양을 하고 여름철엔 냉면과 빙수로 더위를 이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콘 대신 음식을 통해 더위를 이기면 그것도 하나의 친환경 여름나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