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벤츠 돌진남, 강력 대응하지 못하나?

츠 돌진남에 대한 2007년 기사를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관련 기사 :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71119800005

황당하게도 벤츠 돌진남은 SKT측에 엄청난 손해를 끼치고도 언론의 미화과정을 거쳐  범법자에서 대기업의 횡포에 맞서는 용기있는 ‘의인’으로 탈바꿈되었고, 이런 여론에 부담을 느낀 SKT측에서 불처벌 탄원서를 넣어줌으로써 이례적으로 보석 석방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아가 억대 기물파손 부분에 대해서도 한푼도 변상하지 않고 넘어갔다고 하는군요.

관련 기사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768890

그런데 벤츠 돌진남 김씨가 이번에는 트럭을 몰고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앞에 나타나 시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론에 따르면 김씨는 13일 오후 5시 30분쯤부터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관 앞에서 벤츠 트랙터를 세워놓고 언성을 높였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햅틱' 휴대폰에 멀티메시징문자메시지(MMS)가 수신되지 않은 데 불만을 품고 농성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김씨의 요구에 SK텔레콤은 지난 일주일간 서버에 저장된 MMS를 복구해줬지만, 김씨는 또 다시 고객센터 상담원의 불친절함을 지적하며 항의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이 재발한 건 분명 우리 네티즌들이 반성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지도 못하면서 '영웅'이 탄생했다며 벤츠 돌진남의 편을 들어준 것은 분명 반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벤츠 돌진남을 미화한 언론은 더 많은 반성을 해야 하겠죠.

특히 오늘 올라온 기사를 보면 벤츠 돌진남을 또 다시 미화하려는 기사가 대부분이었고 "가면만 쓰면 배트맨이네. 돈많고 용감한...", "이시대의 진정한 위인", "혹시 행위예술가?"라는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는 모습에 한숨이 나왔습니다.

언론이 자신들의 역할을 잊고 이슈거리 생산에만 몰두한다면 쥐가 호랑이로 변신하고 도둑이 의적이 되는 세상이 올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 SteinP 2010.05.14 0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가 20만원들여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80만원이라는 소비자 가격에 팔고, 기타 광고비땜에 그렇게 팔수 밖에 없다고 해, 세계 최고의 휴대폰으로 광고해, 기술은 뛰어 나지만 부족한 자금으로 중고기업은 일어지 못하게 해 놓은 이나라의 기생충을 한 미친 남자가 알리려 한거란다.
    그는 알기 때문에 용감한거야!

  • 이미왔는대 2010.05.14 13: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쥐가 호랑이로 변신하고 도둑이 의적이 되는 세상이 왔음 ㅋㅋ 조중동

  • 12121 2010.05.14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 참 웃기는 양반이네

    속사정알지도 못하면서 ㅈㄹㅈㄹ거리지마시고 sk의 악행을 한번 생각해보고 ㅈㄹㅈㄹ거리세요 이양반아

  • 강력하게 항의하는 사람에게는 쥐죽은듯이 대하고 그렇치 않은 사용자는 뒤통수치는 그런곳에 에스케이 아닌가요?

  • SK가 나쁜 회사니까 김씨의 행동이 정당하다고 옹호하는 자들은 문제의 본질을 보기 바랍니다.

  • =ㅂ= 2010.05.19 01: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글쓴분 생각에 동의합니다. 메모리 용량 부족으로 수신되지 않은 mms는 소비자 과실인데..그리고 skt도 웃깁니다. 교양있게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안된다 안된다 이런 소리만 하면서 저렇게 진상부리면 서버에 저장된 mms도 다시 재전송해주고..안되는건 안된다라고 딱 잘라야 하는거 아닌가요? 소비자 과실이 분명한데도 언론의 관심 막기에만 급급한 태도도 영 아니네요. 저 사람은 영웅이 아니라 휴대폰 사용법을 잘 모르는 사람 같은데..

    • 네, 저런식의 억지와 깽판이 통한다면 고객센터가 왜 필요하겠습니까. SKT의 어설픈 대응이 일을 계속해서 키우는 거 같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네요.

  • 맞서보고 이야기하시지 2010.05.19 1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인 생각을 적는 것은 상관할 바 없으나, 우리 네티즌이라고 하신다면 안되시죠. 저는 님과 같은 생각은 아니니까요. SKT의 부당성을 너무 잘알고 있는 저로서는 그 분의 그런 행동이 용감하게까지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는 못했거든요. 님은 해보신적은 있기나 하신지. 그러니 그렇게 말씀은 말아주시기를.정중히 부탁드림니다. 저는 돌진남을 지지하는 쪽이니까요.

    • 민망하게도...제가 반성해야 한다는 네티즌이 바로 돌진남의 행동을 용기라고 봤던 네티즌입니다. 반성하지 않아도 되는 네티즌은 처음부터 돌진남의 행동을 무조건적으로 찬양한 대다수의 네티즌과 달리 냉정하게 돌진남이 그러한 행동을 한 이유가 뭔지 지켜본 극소수의 네티즌이죠.

      위에 링크 걸어둔 기사를 보고도 그러한 행동이 '용기'라고 생각한다면 http://cimio.net/265 를 마지막으로 한 번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