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퍼스 식약청이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라서 다르긴 달랐다

반응형


쿠퍼스와 만난 첫 날부터 오늘까지! 쿠퍼스에 대한 나의 생각을 10문 10답으로 소개합니다.
Q1 : 쿠퍼스는 언제 부터 언제까지 복용했나요?
A : 4월 2일 부터 오늘 5월 7일까지 복용했습니다.
Q2 : 하루도 빠짐 없이 복용했나요?
A : 네, 하루도 빠짐 없이 복용했습니다(일요일 제외)
Q3 : 효과가 있었나요?
A : 네!
Q4 :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었나요?
A : 아무래도 알콜성 간손상에 효과가 입증된 건강기능식품이라서 평소 과음을 하지 않는 저는 쿠퍼스의 효과를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쿠퍼스는 알콜성 간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해주는 효과 외에 장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말해 숙변제거에도 효과가 있지 않나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헛개나무의 효능을 찾아보니 장독소 제거 효과가 있다는 글들이 있더군요. 



Q5 : 그동안 쿠퍼스를 주변에 추천하신 적이 있나요?
A : 네, 성인 가족들이 모두 쿠퍼스를 신청했습니다.
Q6 : 왜 쿠퍼스를 추천했나요?
A : 쿠퍼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기 전에는 단순한 유제품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쿠퍼스는 식약청으로부터 그 효능을 입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이더라구요. 반면에 기존에 복용했던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일반 식품이었습니다. 당연히 식약청에서 효능을 인정한 쿠퍼스를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가족들에게 쿠퍼스를 추천했습니다.
Q7 : 복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없나요?
A : 네, 처음에 복용했을 때 한약 맛이 느껴저서 불편했습니다. 알고보니 더덕추출액의 맛이었는데요. 4일 정도 복용하니까 익숙해졌습니다.
Q8 : 앞으로도 쿠퍼스를 계속 복용할 계획인가요?
A : 네, 1개월 정도는 더 복용해보려고 합니다.
Q9 : 쿠퍼스 복용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 제가 처음 헛개나무를 접한 건 아주 오래전 지리산에서 헛개나무를 구입해서 끓여 마시면서 부터입니다. 당시에는 헛개나무의 효능이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헛개나무를 내세운 식품들이 요즘처럼 범람하지 않았지만 헛개나무의 효능이 입증된 요즘은 헛개나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식품들이 범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제품들을 보면 한결같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없습니다. 제가 알기론 헛개나무 관련 건강기능식품은 쿠퍼스가 유일한 걸로 알고 있는 만큼, 헛개나무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헛개나무 추출액 하루권장량이 들어 있는 쿠퍼스를 추천합니다.   
Q10 : 한국야쿠르트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  "왜" 일요일엔 쿠퍼스를 마실 수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지난 수요일이 어린이날이었는데, 그 전날에 쿠퍼스가 2개 배달되었더라구요. 일요일에도 쿠퍼스를 마실 수 있도록 토요일엔 2개를 배달해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