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팥빙수

헤이리 팥빙수 맛집 탐방, 카페 블루메 유기농 눈꽃빙수

반응형

 

헤이리에서 팥빙수를 맛있게 한다고 알려진 곳은 루미 케익, 팥샵, 아다마스, 그리고 오늘 소개할 갤러리 카페 블루메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헤이리 빙수집들을 특징을 요약하면 루미 케익에서는 베리빙수, 팥샵에서는 고전풍의 팥빙수, 아다마스에서는 견과류를 넣은 퓨전빙수를 맛볼 수 있고, 블루메에서는 유기농 빙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팥빙수 맛집 탐방 포스트 보기

 

 

[블루메 기본 정보 요약]

 

 

쉽게 찾아가는 방법 : 게이트 3으로 진입 후 200m 직진

내비게이션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140

 

 

 

 

주차 : 건물 앞 및 옆 주차공간 다수

추천 메뉴 : 유기농 빙수

특이 사항 : 옛날 블루메는 현재 문을 닫았음, 가장 비싸지만 가장 싼 곳

예상 예산 : 2인 기준 1만2천원~2만원

폐점 시간 : 헤이리의 일반적 폐점 시간(오후 8시)

 

오랜만에 찾은 헤이리 맛집 블루메. 2010년에 충청도 토속음식 '연잎밥'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블루메를 소개했었는데(http://kraze.tistory.com/1279), 요즘은 커피, 아이스크림, 죽 등을 취급하는 디저트 카페로 변신했더군요. 

 

 

카페의 분위기도 메뉴만큼이나 많이 바뀌었습니다.

 

유기농 빙수를 하나 주문하고 이곳 저곳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마음껏 셔터를 누를 수 있었습니다.

 

잠시후!!

 

오늘의 주인공 유기농 팥빙수 입장!!~

 

 

사진상으로는 양이 그렇게 많아보이지 않는데 2인분입니다.

 

2인분이다보니 가격은 12,000원으로 헤이리에서는 젤 비싼 팥빙수입니다.

 

반대로 2로 나누면 가장 저렴한 곳이기도 합니다.

 

 

고명으로는

 

떡 4조각, 유기농 팥 듬뿍, 우유 듬뿍, 하겐다즈 바닐라 1스쿱, 미숫가루와 시나몬가루가 올려졌습니다. 

 

 

빙질은 우유는 아니고 얼음입니다. 밀크빙수는 아니지만 빙질이 부드러웠습니다 하지만 역시 얼음빙수다보니 결빙현상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결빙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비벼먹어야 하는데, 2인분이라 양이 많아서 막판에 남극의 눈물을 연상케 하는 해빙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빙수를 먹으면서 시트로엥에서 받은 휴대용 보조배터리 아이워크를 개봉&감상하다보니 빙수가 거의 다 녹아버렸습니다. 빙수 먹을 때엔 절대 한눈을 팔면 안되는데;;;;;;;;;;;;;;;;

 

 

딴짓도 했고 양도 워낙 많다보니 결국 남겼습니다. 역시 빙수는 1인분이 정답인가 봅니다. 문제는 2명이서 빙수 1인분만 주문하는 분들 때문에 점주님들 입장에서는 2인분 빙수를 만들게 되는 거겠죠? 맛을 떠나 빙수를 위생적으로 먹기 위해서도 2인분은 비추라고 생각합니다. 꼭 2인분 정책을 고수해야 한다면 개인 그릇과 국자를 제공하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아니면 짬짜면처럼 양분된 그릇에 빙수를 담아주는 것도 괜찮을 거 같고요.

 

헤이리 팥빙수 맛집의 빙수 맛은?

 

그래도 맛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팥의 맛도 상급이고 80년대 팥빙수의 필수 고명인 미숫가루가 들어가서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또 식중독 원인균인 O-157, 배탈 유발자 대장균을 사멸시켜주는 방짜유기(놋그릇)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대신 설사를 막아주고 해독효과가 있는 시나목 가루를 뿌려줌으로써 소비자의 건강을 챙긴 부분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영업시간이을 확인하지 않고 저녁 7시 40분에 입장했는데, 평일은 영업시간이 저녁 8시까지였습니다. 미리 알려줬으면 좋았을 텐데...덕분에 20분만에 급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대신 주말은 헤이리 22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고, 이 글을 읽은 모든 분들이 애인, 친구, 가족과 즐거운 헤이리 데이트 되시길 기원합니다. 

 

팥빙수 구성 : 얼음+유기농 팥+시나몬+미숫가루+떡+우유+하겐다즈 1스쿱

단맛 정도 : 중상 

팥빙수 맛점 : 4.1/5.0

아쉬운 점 : 1인분이 없다는 거;;;

좋은 점 : 배탈 예방제로 시나몬 가루를 사용

 

내용이 유익했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