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씨게이트의 야심작 모멘터스XT, HD 시장의 '뉴'게이트 될까?

팅이 기존의 7200 RPM 드라이브보다 40% 더 빠른 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출시되었습니다. 모멘터스XT라는 제품이 그 주인공인데요. 모멘터스XT는 세계적인 하드디스크드라이브 제조 업체인 씨게이트에서 제작한 야심작입니다.

모멘터스XT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하드디스크드라이브로 어댑티브 메모리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어댑티브 메모리?

어댑티브 메모리의 알고리즘은 특정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파악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을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댑티브 메모리의 알고리즘은 버벅 거림을 극복해 기존의 7200RAM 드라이브보다 40% 향상된 속도를 가능케 했습니다. 

이 외에도 솔리드 스테이트 및 하드 드라이브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SSD 대비 비용을 75% 절감할 수 있고 표준 9.5mm 노트북 드라이브 개체와 기존의 7200RPM 드라이브로 어떠한 운용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수천장의 이미지를 읽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여행, 맛집과 관련한 글을 블로그에 올릴 때 수백~수천 장의 사진들을 불러 오다보면 하드디스크 읽는 소리가 요란한데 씨게이트의 모멘터스XT를 데스크탑에 장착하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최근엔 스타크래프트 2처럼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게임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고용량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모멘터스XT가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HD시장의 뉴게이트가 될 것 같은 씨게이트의 야심작 모멘터스XT에 대한 기대평이었습니다. 이 제품을 제 데스크탑에 장착하게 되면 장착기 등 다양한 리뷰를 통해 모멘터스XT의 성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