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베가폰 사용해보니 이점이 마음에 들었다




 

난 15일 상암동 펜택 사옥에서 진행된 베가폰 런칭쇼에서 베가폰을 사용해보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을 들라고 하면 WiFi존을 벗어날 경우 3G로 연결을 차단해주는 기능이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베가폰의 3G 차단 설정 화면


3G 차단 기능은 위 사진처럼 Wi-Fi와 3G를 모두 사용하도록 설정해두면 Wi-Fi존을 벗어나도 통신이 끊기지 않지만 Wi-Fi만 사용하도록 설정을 해두면 Wi-Fi존을 벗어남과 동시에 서비스가 중단되어 요금폭탄을 맞는 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한 포털을 보니 위와 같은 질문을 올린 분들이 많으시던데, 아이폰도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베가폰처럼 간편하지는 않나 봅니다. 이런 기능들을 보면서 스카이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항상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캐치해내 제품에 적용하는 모습을 보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만족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효자 아이콘, 베가폰의 아이콘은 상당히 크다


그 외에 만족스러웠던 점을 한 가지 더 얘기하자면 스마트폰의 경량화에 첫삽을 떴다는 건데요. 23g이나 경량화 하면서 그립감을 극대화해 여성 사용자들도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안정감 있게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 스마트폰의 깨알 같던 아이콘들을 확대시켜 저처럼 터치감이 둔한 사람들도 원하는 아이콘을 쉽고 정확하게 터치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소개한 변화는 어찌보면 아주 작은 변화이고 기술 혁신에서 온 변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기술이 할 수 없는 부분을 스카이의 감성이 이끌어 낸 결과물이었기에 저처럼 차가운 것 보단느 뜨거운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겐 더 크게 어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오홋! 이 녀석이 바로 베가폰이군요! ㅎㅎ
    저는 아직 구경도 못해봤네요 ㅜㅜ
    아이폰4를 기다리고 있는데..
    역시나 담달폰의 명성을 이어가네요! ㅋㅋ

    • ㅎㅎ 정말 담달폰 이미지를 굳혀가는 거 같습니다.
      저도 아이폰 4에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고민스럽습니다. KTF에서 wifi존으로 만들어준다는 말에 혹해서 아이폰으로 기울었었는데... wifi존은 무선랜카드로도 직접 만들 수 있으니까 그냥 베가폰이나 겔럭시S로 갈까 고민도 되더라구요.

  • 저는 데이터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괜찮지만 데이터 100메가 이런거 쓰시는 분들은 요금 폭탄 맞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저런 부분은 참 세심하게 신경쓴 부분이네요.^^

    • 3G차단 기능.. 이건 뭐 기술이 좋아서 만들어낸 부분이 절대 아니죠. 소비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만들어낸 편리한 기능이기에 더 높게 평가해주고 싶었어요.

  • supercarli 2010.08.02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도 기능도 너무너무 나무랄데없는거같아요~~~
    여기다 정우성 차승원이 모델이라니 ㅠㅠㅠ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