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 풍경

당일치기 제주도여행

반응형

 


 

제주도에 폭설이 내렸다는 뉴스를 보고 제주도행 비행기표를 예약했습니다.
우리 일행에게 주어진 시간은 '하루'!

단 하루만에 제주도를 모두 돌아보고 오는 것은 거리/시간상 무리이기 때문에 제주도 서부관광과 1100도로를 따라 눈꽃 관광을 하기로 했습니다.

막상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나니까 앞길이 막막하더라구요.
무엇부터 해야 제주에서의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그래서 정말 완벽한 계획을 수립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우선 동선를 최적화하여 여행코스를 잡았어요.

확대 가능


비행기를 놓치는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해 폭설시 제주시의 평균적인 교통상황과 거리를 통해 구간별 예상 주행시간을 예상하고 총구간 소요시간을 체크 했습니다.

그리고 일정표를 작성한 후 3장을 출력했습니다. 한 장은 차에 붙여두고, 한 장은 매 시간을 체그해가며 다음 일정을 계획하기 위해 자켓 주머니에 넣었습니다. 나머지 한 장은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여행 가방 깊숙히 넣어뒀지요.

확대 가능

드디어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국내선 청사 2층 4번 출구 좌측에 있는 제주항공 체크인 데스크를 발견하고 곧바로 탑승 수속을 밟았습니다.
오랜지 색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제주항공에는 프로펠러기와 제트기가 있는데, 저는 서울-제주편은 제트기를 탔고 제주-서울편은 프로펠러기를 탔습니다.

제트기는 많은 분들이 타항공사를 통해서 많이 접해본 B737기입니다.
프로펠러기는 Q400기인데, Q400기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일부러 Q400기를 타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Q400기를 타길 잘했다는 거에요. 제트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공비행을 하기 때문에 한반도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 할 수 있었고 기체무게가 적게 나가서인지 착륙시에 충격이 덜했던 것 같습니다.

색다른 기분도 느낄 수 있는데, 마치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건너갈 때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멀리 가는 것도 아닌데 제트기 타고 요란하게 갈 필요는 없지 않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고시 생존율도 더 높다고 하니 저 처럼 비행기를 타면 기도를 하는 사람들에겐 프로펠러기가 적격인 듯 합니다.

제주도에서의 일정은 제 블로그의 한국 맛집 코너에 올려뒀어요.
이번에는 여행일정 수립에 도움이 될만한 동선정보와 일정표 작성과 활용법, 그리고 제주항공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하려 한 것이니까 제주항공의 Q400기 외관과 기내 분위기를 담은 동영상으로 마무리 할게요!

[Q400의 프로펠러 스타트]


[Q400에서 바라본 인천야경]


[경부고속도로]


추신 : 조만간 제주도 폭설속에 통제되었던 날 1100도로의 생생한 모습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